채널S, 오리지널 콘텐츠의 넥스트 레벨로 향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6:40:58
  • -
  • +
  • 인쇄
고퀄리티 오리지널 콘텐츠 X 카카오TV 오리지널 인기 콘텐츠 편성 전략 통했다
▲ <사진 제공> 채널S
[뉴스스텝]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채널S가 오리지널 예능 ‘신과 함께 시즌2’, ‘연애도사’, ‘힐링 산장 시즌 2’ 등 사람과 이야기, 공감을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2049 시청률을 사로잡았다.

채널S은 2분기 대비 3분기 시청률 148%로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채널 순위에서도 거침없는 상승세를 타고 오리지널 콘텐츠의 넥스트 레벨을 향한 준비를 시작했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S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신과 함께’, ‘위대한 집쿡 연구소’, ‘연애도사’ 등 양질의 오리지널 제작 콘텐츠 및 ‘개미는 오늘도 뚠뚠’, ‘체인지 데이즈’, ‘이 구역의 미친X’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한 방송 독점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예능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채널S의 오리지널 콘텐츠에는 사람과 이야기, 그리고 공감이 함께한다.

신동엽-성시경-박선영-이용진의 ‘신과 함께 시즌2’와 홍진경-신동-홍현희의 ‘연애도사 시즌2’, 강호동- 김준현-이특의 ‘위대한 집쿡 연구소’, 전광렬-이수영-허경환의 ‘힐링산장 시즌2’ 등 채널S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출연진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끊임없이 웃음이 이어지며 이들의 이야기는 연이어 회자가 된다.

이는 좋은 콘텐츠가 가진 힘이며 영향력이다.

채널S가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들의 따뜻한 이야기와 영향력은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채널S는 지난 2분기 대비해 3분기에 148% 수준의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경쟁 채널 순위 또한 11단계가 오르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대표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 ‘찐경규’, ‘맛집의 옆집’을 비롯해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 ‘이 구역의 미친X’, ‘며느라기’ 등 20049 시청자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고퀄리티의 모바일 콘텐츠를 TV 플랫폼에 맞춰 독점 편성하며 더욱더 많은 시청자들이 볼 수 있게 제공하며 채널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에 새로운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꾸준히 오리지널리티를 구축해가고 있는 채널S의 다음 행보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채널S 김현성 운영총괄은 “2분기 대비 2049 시청자들의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40대 여성 시청층에서 높은 시청 점유율을 기록하며 확실한 시청층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신과 함께’, ‘연애도사’ 시리즈에 이어 ‘힐링산장 시즌2’까지 사람과 진솔한 이야기가 함께하는 공감 예능과 모바일이 아닌 TV로 카카오TV 오리지널 인기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편성 전략이 제대로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채널S는 이에 나아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넥스트 레벨을 완성할 로드맵을 마련 중이다 채널S만의 개성과 다양성까지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보여드릴 것”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