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대한 궁금증, 라디오와 유튜브에서 인문으로 풀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09:06:11
  • -
  • +
  • 인쇄
10월 17일부터 매주 일요일 라디오 ‘오후의 발견 이지혜이다’에서 총 8회 진행
▲ 문화체육관광부
[뉴스스텝] 세상에 대한 궁금증을 인문으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이 10월 17일부터12월 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일요일 문화방송 라디오 ‘오후의 발견 이지혜이다’에서 청취자와 만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대중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사회 현상들을인문으로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는 프로그램을 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독도의 역사, 달나라 여행, 확장 가상 세계 등최근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 현상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를인문 석학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인기 유튜브 창작자들과 함께 풀어본다.

특히 라디오 방송 영상은 10분 내외의 온라인 콘텐츠로도 편집해 10월23일부터 회차별로 문화방송 종합 유튜브 채널 ‘엠뚜루마뚜루’와라디오 유튜브 채널 ‘봉춘라디오’, 인문 전문 누리집 ‘인문360°’에서도 제공한다.

10월 17일 방송에서는 김헌 서울대 교수와 유튜브 창작자 김유라피디가 ‘인문학, 책 말고 유튜브 영상으로 배우면 안 되나요?’라는 주제를다루고 10월 24일에는 서경덕 교수와 유튜브 창작자 ‘오킹’이 ‘랜선여행으로 배우는 독도역사기행’을 진행한다.

10월 31일에는 이명현천문학자와 유튜브 창작자 ‘과학쿠키’가 ‘달나라 여행, 얼마면 가시겠어요?’를주제로 이야기를 펼친다.

이밖에 경제 및 확장 가상 세계, 언어, 예술·패션, 심리학, 철학·정보통신 등 다양한 주제를 인문으로 해설한 방송이 이어진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인문 정책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국민들이복잡한 사회 현상을 제대로 이해하고 개인과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 사회의 다양하고복잡한 현상들에 대해 인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고 인문 가치를 확산하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