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융합세계 체험공간에 놀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6:49:41
  • -
  • +
  • 인쇄
과기정통부, ‘가상융합세계 운동장’ 코엑스에 오픈
▲ 가상융합세계 체험공간에 놀러오세요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가상융합세계 체험공간이자 서비스 개발 가늠터로서 ‘가상융합세계 운동장’를 코엑스에 설치해 10월 13일 문을 열었다.

플레이그라운드는 5세대 이동통신 기반에서 일반 국민에게 현실과 가상의 다양한 가상융합세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가상융합세계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인프라로 활용된다.

‘가상융합세계 홈’ 공간에서는 증강현실 안경 착용과 동시에 나타나는 ‘가상 비서’의 안내를 받으며 각종 전자제품 제어와 티브이시청을 할 수 있고 ‘가상융합세계 라이프’ 공간에서는 교육·전시·쇼핑·의료 분야 국산 우수 가상융합세계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5G 모바일 분산 서버실행 체험존’에서는 고성능 컴퓨팅 작업을 원격에서 처리해, 대용량의 콘텐츠를 내려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초저지연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코엑스 지하상가 등을 3차원 가상공간에 똑같이 구현한 ‘거울세계’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증강현실 길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운동장 체험공간은 올해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5G 모바일 분산 서버실행 기반은 상시 운영되어 이동통신사, 중소기업, 새싹기업 등의 가상융합세계 콘텐츠·서비스 개발에 이용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개소식에 참석해 “최근 가상융합세계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국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가상융합세계 운동장가 작게나마 가상융합세계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고 청년 개발자들이 가상융합세계를 발판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아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국내 기업이 개발한 우수 가상현실 원격교육·회의 해결책 발굴을 위해 지난 4개월 동안 진행한 ‘가상현실 가상융합세계 경연’의 시상도 이루어져서 ‘모임’을 개발한 ㈜그리드가 과기정통부장관상을, ‘벤타버스’를 개발한 ㈜벤타브이알이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