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상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7 13:25:29
  • -
  • +
  • 인쇄
초동방역, 집중소독, 오염원 확산 방지 등
▲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상황
[뉴스스텝]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강원도 인제군 양돈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강원도 인제군 양돈농장에 대한 살처분을 완료했고 농장과 주변 도로 등에 대한 청소·소독을 통해 관리해 나가고 있다.

역학 농장·차량에 대한 이동 제한과 세척·소독 등 조치도 긴급 실시했다.

발생농장 관련 역학 농장·인제군 인접 시군 돼지농장에 대한 1차 정밀검사를 금일부터 실시한다.

또한, 권역화 지역의 경우 정밀검사와 임상검사를 병행해 실시하던 도축 출하 전 검사를 정밀검사로 일원화하는 등 해당 지역 돼지농장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

강원 북부의 돼지·분뇨에 대한 권역 밖 이동금지 조치는 지속 시행하고 강원지역 거점소독시설·농장통제초소 운영으로 차량·사람에 대한 철저한 통제와 소독을 추진한다.

강원도 15개 시군 농장 196호와 주변도로 역학관련 도축장·사료공장에 대해 광역방제기·군제독차량 등 가용자원 70여 대를 모두 동원해 집중소독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권역화 지역 농장을 대상으로 매일 전화예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한돈협회 등과 함께 모돈사 관리 등 농가 방역수칙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중수본은 최근 “야생멧돼지 검출 지역이 접경지역에서 가평·홍천·평창·정선과 같은 강원 중부지역까지 확산되고 있고 가을철 영농활동으로 돼지농장 발생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농장 주변 영농활동, 농장 내 외부인 출입 및 소독 미흡과 같은 방역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히 점검·보완하고 모돈사 출입 전 손 씻기·장화 갈아신기, 손수레 및 모돈사-퇴비사 사이 이동 동선에 대한 집중소독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