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관·학 협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7 13:14:59
  • -
  • +
  • 인쇄
보훈처-세종사이버대 7일 업무협약 체결
▲ 국가보훈처
[뉴스스텝] 국가보훈처는 2021년 ‘제대군인주간’ 맞아 국가의 안전보장과 국토방위의 임무 수행을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의 교육지원을 위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훈처-세종사이버대학교 간에 진행한 것으로 양 기관은 국토수호를 위해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다 전역하는 제대군인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해 계획했다.

협약식은 7일 오전 11시 육군회관 5층 연제근홀에서 진행됐으며 황기철 보훈처장, 신구 세종사이버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비롯해 그 배우자와 직계가족에게 수업료 30% 감면을 입학부터 졸업까지 지원한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인사 말씀을 통해 “앞으로도 정부의 제대군인 정책을 확대하고 민간과의 협업을 강화해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 성료

[뉴스스텝] 27일 월요일 강릉학산오독떼기전수회관(구정면 금평로 117)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가 지역 주민과 학생, 보존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강릉학산오독떼기보존회(회장 동석범)가 주관하고 강릉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로, ‘강릉학산오독떼기’를 비롯해 지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합천군,“금연 마술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나선다”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310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재미있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금연 매직 스토리와 금연 마술을 활용한 유아동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흡연과 음주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유·아동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0월 25일 영마루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 Make Your Wave, 너만의 물결을 만들어라’ 행사에 참석해 지역 청소년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날 행사에는 중구의회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 의원, 김광호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기찬 공연과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격려했다.이번 문화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