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가 식탁을 압도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1 16:02:24
  • -
  • +
  • 인쇄
특별 연구원 우주소녀 다영X수빈, 상큼 발랄 우주의 텐션 강호동X김준현X이특도 방긋
▲ <사진 제공>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뉴스스텝]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서 강호동이 우주소녀 다영과 수빈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삼겹살을 휘감은 배추, 와인, 유자소스의 향기와 부드러움을 담은 ‘배쌈에 미쳐’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지난 9월 30일 저녁 8시 채널S에서 방송된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서는 우주소녀 다영과 수빈이 특별 연구원으로 출격한 가운데 ‘야식 메뉴’를 주제로 한 ‘가짜 밀키트 연구소’와 삼겹살 밀키트의 변신을 보여준 ‘강호동과 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이 펼쳐졌다.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는 코로나 시대,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연예계 최고의 요리 장인 강호동, 김준현, 이특이 실제 판매되는 다양한 ‘밀키트’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적인 한 방’ 레시피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요리를 탄생시키는 쿡 버라이어티다.

먼저 이특의 ‘가짜 밀키트 연구소’에서는 피할 수 없는 밤의 유혹 ‘야식 메뉴’를 주제로 ‘콘치즈 바비큐’, ‘딱새우라면’, ‘무침회&납작만두’까지 3종의 가짜 밀키트 후보가 공개됐다.

가요계 신흥 ‘먹.잘.알’ 우주소녀의 다영과 수빈은 우주의 기운이 느껴지는 리액션을 뽐내며 ‘가짜 밀키트’ 찾기에 열정을 쏟아냈다.

강호동과 우주소녀 다영은 ‘가짜 밀키트’ 후보의 구성품을 살피던 중 패키지의 ‘절취홈’을 단서로 추리 컬래버레이션을 보여줬다.

고객을 배려한 ‘절취홈’이 ‘딱새우 라면’ 패키지에만 없었던 것. 여기에 제주 출신 다영의 예리함과 강호동의 촉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며 두 사람이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김준현은 패배의 벌칙으로 앙증맞은 ‘엉덩이로 이름쓰기’를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진 ‘강호동&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에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삼겹살’ 밀키트를 주제로 치열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다양한 종류의 삼겹살 밀키트 중 우주소녀 다영, 수빈과 히밥이 선택한 결정적 밀키트는 ‘암퇘지 삼겹살’ 밀키트로 풍성한 표고버섯과 만능 고기 쌈젓이 일품인 제품이었다.

강호동은 우주소녀 다영과 수빈의 입맛까지 사전에 파악하며 승부욕을 불태웠고 김준현은 매콤함으로 강렬한 맛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두 사람은 요리와 함께 MZ세대 맞춤 퍼포먼스 대결을 펼치며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강호동의 결정적 한 방은 달콤 아삭한 배추로 와인과 로즈메리 그리고 상큼한 유자소스를 곁들여 ‘배쌈에 미쳐’를 완성했다.

‘배쌈에 미쳐’ 속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와 배추 그리고 쿠킹 스튜디오를 가득 채운 향기가 연구원들의 입맛을 끌어올렸다.

그런가 하면 김준현은 밀키트 속 재료인 표고버섯을 결정적 한 방으로 선택해 의아함을 자아냈다.

빨간 고추장 소스에 엄마의 손맛 ‘MSG’까지 더해 버무린 표고버섯 볶음과 육즙이 가득한 삼겹살의 조화를 보여준 ‘용두동 쪼꼬미’는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매콤함을 자랑했다.

극과 극의 맛으로 승부를 펼친 강호동과 김준현. MZ세대 대표 우주소녀 다영과 수빈의 입맛을 저격한 요리는 바로 강호동의 ‘배쌈에 미쳐’였다.

다영은 “향기가 식탁을 압도했어요”며 칭찬을 쏟아냈고 수빈 또한 삼겹살의 부드러움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이처럼 시청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밀키트 레시피를 선보이며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위대한 집쿡 연구소’가 앞으로 또 어떤 색다른 요리들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