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노인일자리 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7 15:32:30
  • -
  • +
  • 인쇄
197개 노인일자리 우수기관 및 기업 시상, 고령자친화기업 지정서 전달식,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 개최
▲ ‘2021 노인일자리 주간’ 개최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 및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2021 노인일자리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추진되며 “노인일자리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1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 첫날인 9월 27일 오후 2시에는 “경험은 나눔, 일자리는 이음”이란 주제로 기념식이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 수상 대표기관 6개소, ㈜메가젠임플란트 관계자 등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을 대표해 장관상 6개와 올해 신규로 지정된 고령자친화기업 중 대표 1개 기업에 대한 지정서가 수여됐다.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를 활용한 독서 논술 지도자를 양성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상 비대면 수업을 진행해 초등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했다.

이천시니어클럽은 바리스타 로봇, 3D 스캐너를 활용한 아쿠아리움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전국 최초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실버카페를 조성해 노인 일자리를 운영하고 있다.

시흥실버인력뱅크은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손인형 극단을 만들어 50명의 연 200회 이상 공연했다.

논산시니어클럽은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뷔페를 운영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업재해 노동자에 대한 각종 민원 신청서류 안내 및 지원 등에 시니어를 활용하는 ‘시니어 산재가이드’ 사업 협력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이어 민간영역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신규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된 ㈜메가젠임플란트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치과용 기기를 제조·판매하는 강소기업으로 치과용 기기를 생산하는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참여관’에서는 모든 국민이 노인일자리 정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9월 27일 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노인일자리 누리집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찾아라, 공모전 국민 투표, 낱말 퍼즐, 문장완성 이벤트에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2021 노인일자리 주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거나 문의가 있을 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2021 노인일자리 주간’ 사무국에 연락하면 된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은 “노인일자리 사업은 2021년 일자리 82만 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 공공기관 등의 참여를 통해 일자리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1 노인일자리 주간’행사가 국민들께서 노인일자리 정책을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험을 나누는 일자리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참여 어르신들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미국 조지아주 경제사절단, 화성특례시 찾아 소공인 지원 인프라 견학 나서

[뉴스스텝] 미국 조지아주 경제사절단이 27일 화성특례시를 찾아 소공인 지원 인프라를 견학하며 중소기업 간 상호 협력과 경제 교류 강화에 나섰다.이날 행사에는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 등 시 관계자와 김영흥 전국도시형소공인연합회장((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 조지아주 조시 맥로린(Josh Mclaurin) 상원의원, 롱 트랜(Long Tran), 알린 베크스(Arlene Beckes) 하원의원,

과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템템마켓'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과천시는 지난 25일 갈현동 푸르지오라비엔오 아파트와 르센토데시앙 아파트 사잇길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 ‘템템마켓’을 열고, 시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올해로 3회를 맞은 ‘템템마켓’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지역 협동조합과 지역 소상공인 등이 함께 참여해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장터로 운영됐다.행사장은 판매구역과 체험구역

양주시 회천3동 노인회분회, '제8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회천3동 노인회분회가 최근 고암동 하늘빛 어린이공원에서 ‘제8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는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와 회천3동 주민자치회가 후원했으며,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차 없는 도로 행사’와 연계해 공연·체험·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