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무장지대 창작공연으로 평화의 여정 떠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4 09:03:30
  • -
  • +
  • 인쇄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원더티켓-수호나무가 있는 마을’ 개최
▲ 비무장지대 창작공연으로 평화의 여정 떠나요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비무장지대 평화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작한 창작공연‘원더티켓-수호나무가 있는 마을’을 개최한다.

‘원더티켓’은 분단과 긴장의 상징이었던 비무장지대를 국제적인 평화관광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기획된 공연관광 콘텐츠이다.

파주 자유의다리에 멈춰 서 있는 ‘녹슨 기관차’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의 ‘바람의언덕’을 소재로 가수 윤도현·유회승, 배우 이황의·이서영 등이 주요 배역을맡아 출연한다.

흡입력 있는 연출에 홀로그램, 영상투사 기술 등한국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더해진 이번 공연은 관객들에게 풍부한볼거리를 제공하고 더욱 큰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더티켓’, 비무장지대를 배경으로 평화를 노래하다 공연은 분단으로 헤어진 옛사랑과 아름다운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신사를 위한 손녀의 간절한 바람이 단군신화 속 바람의 신 풍백을 소환하며 시작된다.

이후 풍백이 70년 동안 달리지못한 녹슨 열차를 움직여 과거로 달리면서 전쟁과 분단으로 인한 아픈과거를 돌아보고 평화로운 미래를 염원하며 공연의 막을 내린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공연을 공개했지만 올해는 새로운 방역지침에 따라 공연의 의미와 평화의가치를 직접 관객들과 나누기 위해 파주 임진각 야외공연장에서 우리금융아트홀로 무대를 옮겼다.

아울러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방역지침을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사전에 관람권을 예매한 관객들을 대상으로소규모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공연을 직접 관람하지 못한 국내외 관객들을 위해 올해연말에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공연영상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산가족, 비무장지대 접경지역 지자체 관계자와 함께 평화의 마음 모아 특히 올해는 누구보다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는 이산가족과 파주, 연천, 철원 등 비무장지대 접경지역 13개 지자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함께 공연을관람하며 갈 수 없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접경지역관광 활성화와 평화를 향한 마음을 모을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연의 의미를 더욱 많은 관객들과 생생하게나누기 위해 실내공연장에서 함께하는 만큼 관객들이 즐겁게 관람하시고평화를 향한 소중한 마음을 모아주시길 기대한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비무장지대의 유일한 생태, 역사, 문화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비무장지대를 세계인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