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하이, AOMG로 소속사 이적 당시 반대한 지인 있다 고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17:02:58
  • -
  • +
  • 인쇄
꿀보이스 비결은 ‘성대 크기’? “일반 여성보다 2배는 크다” BTS ‘Butter’ 라이브로 증명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뉴스스텝] 가수 이하이가 ‘라디오스타’에 처음 출연해 현 소속사 AOMG 이적을 반대한 지인이 있다고 고백한다.

또 이하이는 “일반 여성보다 성대가 2배는 크다”며 대체 불가 꿀보이스의 비결을 밝히고 BTS의 ‘Butter’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귀 호강을 선사한다.

오는 15일 밤 10시 3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김형석, 에픽하이 투컷, 이하이, 이영지, 원슈타인과 함께하는 ‘음악왕 찐천재’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하이는 중저음의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자랑, ‘소울 천재’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참여한 정규 3집 ‘빨간 립스틱’을 발매했다.

이는 5년 만에 선보인 정규 앨범이자,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으로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라스’에 처음 출연한 이하이는 지난해 음악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소속사 이적에 대해 입을 연다.

이하이는 “YG와 계약이 끝날 때, AOMG에서 제일 처음 연락이 왔다”며 이적 비화를 공개한다.

더불어 당시 한 측근이 소속사 이적을 절대 반대했다고 고백해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이하이는 지난 2011년~2012년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1에 출연, 화려하게 데뷔했다.

경연 당시 이하이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결국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하이는 아쉬울 법도 하지만 준우승을 차지한 후 ‘함박웃음’을 지었던 이유를 들려준다.

또한 몇 년 뒤 ‘K팝스타’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참가자로 친 언니를 대면한 후 울컥 했던 영화 같은 장면을 회상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독특한 음색 때문에 ‘꿀보이스’의 아이콘이 된 이하이는 가수 DNA를 타고났다고. 그는 “의사 선생님께서 일반 여성보다 성대가 2배 크다고 하더라”며 남다른 음색의 비밀을 들려준다.

여기에 BTS의 ‘Butter’ 무대까지 선보이며 왜 ‘꿀보이스’로 불리는지 그 이유를 증명한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수많은 히트곡의 아버지 작곡가 김형석은 스타 작사가 김이나의 재능을 직감하고 작사가의 길을 권유한 사람이 자신이라며 그 배경에 ‘싸이월드’가 있었다고 밝혀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한 김형석은 ‘음악왕’이라는 타이틀 뒤에 감춰온 예능감을 폭발시키며 ‘예능왕’ 자리까지 넘본다.

특히 과거 김구라와 함께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수령님 닮은꼴’로 불렸던 김형석은 새로운 북한 에피소드를 공개해 현장 모두를 폭소케 했다는 전언이다.

이 외에도 김형석은 미국 수사 드라마 마니아인 아내의 ‘촉’ 때문에 기 한 번 못 펴고 움츠러들었던 웃픈 가장의 사연까지 들려주며 차진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이하이의 소속사 이적을 반대한 측근의 정체는 오는 15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