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11개 기관에 보훈처 감사패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7 09:17:53
  • -
  • +
  • 인쇄
황기철 보훈처장, 8일 부산교통공사, ㈜경남신문사에 직접 감사패 수여
▲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11개 기관에 보훈처 감사패 수여
[뉴스스텝] 국가보훈처는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보훈 선양 및 홍보사업에 앞장서는 등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대외 유공기관에 보훈처장 명의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감사패 수여 대상은 전체 11개 기관으로 광주시교육청 등 9개 기관은 지방 보훈관서장을 통해 전수됐으며 부산교통공사와 ㈜경남신문사는 황기철 보훈처장이 8일에 직접 기관을 방문해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먼저, 부산교통공사는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중앙역사 내에 ‘보훈의 길’이라는 ‘보훈홍보관’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보훈문화를 널리 알리는 노력을 했다.

보훈홍보관 안에는 부산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독립·호국·민주 관련 보훈기념행사와 현충시설을 알리는 홍보공간을 조성했으며 부산을 대표하는 독립유공자 3인과 함께 사진찍는 곳을 설치해 보훈문화를 널리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했다.

아울러 부산도시철도 역사 전광판에 보훈 홍보 동영상을 무상으로 송출하고 중앙역사 내 상시 알림 창을 설치해 각종 보훈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지난해에는 부산 지하철 1호선 차량을 호국열차로 꾸미는 홍보를 통해 지하철 탑승자에게 보훈의식 함양과 애국심 고취에 기여하기도 했다.

㈜경남신문사는 36년간 ‘경남보훈대상’ 시상을 통해 모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발굴·포상함으로써 보훈가족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시키고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풍토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경남동부보훈지청과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총 16회에 걸쳐 청소년 대상 호국보훈 문예 공모전을 개최해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기여해 왔으며 경남의 항일독립운동가 찾기 운동, 학술 토론회 개최 등 독립운동 선양을 위해 노력했다.

보훈처는 “앞으로도 정부와 민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범국민적 감사와 예우를 높이는 보훈선양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