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보는 배우 류준열,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 첫방송 D-1 짙은 감성의 新 캐릭터 탄생 예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3 10:02:19
  • -
  • +
  • 인쇄
JTBC ‘인간실격’ 류준열, 짙은 감성의 新 캐릭터 탄생 예고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 끌어올려
▲ “믿고 보는 배우 류준열,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 첫방송 D-1 짙은 감성의 新 캐릭터 탄생 예고”
[뉴스스텝] 배우 류준열이 드라마 ‘인간실격’를 통해 또 다른 역대급 캐릭터 탄생시킬 예정이다.

류준열은 4일 첫 방송되는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에서 가파른 오르막길 앞에서 방향을 잃은 남자 ‘강재’ 역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류준열이 출연하는 ‘인간실격’은 인생의 중턱에서 문득 ‘아무것도 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는, 빛을 향해 최선을 다해 걸어오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과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 격렬한 어둠 앞에서 마주한 두 남녀가 그리는 치유와 공감의 서사를 밀도 있게 풀어낸다.

극 중 류준열은 한 통의 메시지와 얼마의 돈만 있으면 누군가의 친구, 가족, 애인으로 '1인 다역'을 소화해내는 그는 자칭 1인 기업가이자 역할대행서비스 운영자 ‘강재’역을 맡았다.

강재는 가난의 유전자를 벗고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남자다.

류준열은 부유한 삶을 꿈꾸며 지름길을 찾아 헤맸지만, 무엇 하나 이룬 것 없이 가파른 오르막길 앞에서 방향을 잃은 강재를 자신만의 색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지난 2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류준열은 ‘인간실격’으로 드라마 복귀소식을 알리며 “시나리오가 굉장히 중요했다.

어떤 감독님, 어떤 배우와 작업하는 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데뷔 전부터 극장에서 보고 즐겼던 작품을 두 분이 함께 해주셔서 고민할 이유가 없었다.

시나리오도 좋은데 두 분과 함께 한다고 하니 '무조건 하겠다', 아니 '제발 좀 써달라’라는 심정이었다”고 작품을 선택하게 된 솔직한 이유를 밝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또한 방송을 앞둔 류준열은 “저희가 솔직하게 인터뷰할 수 있던 것처럼 저희 드라마도 솔직한 지점들이 있는 것 같다.

가끔은 꺼려하기 어려운 이야기도 있고 말하고 싶지 않지만 들키고 싶지 않은 감정들을 꺼내면서 전체적으로 있을 법한 일을 더 있을 법하게, 어제 있던 일을 TV에서 보는 것처럼 보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서 그런 부분이 매력인 것 같다”고 ‘인간실격’의 솔직한 감성을 강조하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사전 공개된 티저 영상, 스틸 사진에서도 류준열은 인간의 내면을 파고드는 깊은 통찰과 진한 감성이 녹여진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기도.이처럼 그간 다양한 작품 속 한계 없는 캐릭터 변신으로 남다른 연기내공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 등극한 류준열은 ‘인간실격’을 통해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로 완벽 변신해 치유와 공감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풀어낼 전망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