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꿈꾸는 방송매체 진로·직업 탐색의 장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5 16:49:38
  • -
  • +
  • 인쇄
과기정통부,‘좋아하면 잡히는 방송매체 세상’ 2021년 ‘방송매체 직업체험전’개최
▲ 청년이 꿈꾸는 방송매체 진로·직업 탐색의 장 열린다.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장래 방송매체 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도 방송매체 직업 체험전’을 8.26.~8.27. 이틀 동안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방송매체 미래 진로·직업관 및 인재양성 방향 등에 대해 소통하는 이야기콘서트, 방송미디어 분야 다양한 상담지도자들로 부터 1: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진로·직업 상담, 방송직군별 경연대회와 시상 등으로 구성되며 신종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 하에 현장 관객 없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행사 첫째날, ‘미래 방송매체 인재양성, 청년에게 길을 묻다’ 주제로 개최되는 ‘이야기콘서트Ⅰ’에서는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 한준호 국회의원, 젊은 기업인, 방송미디어 분야 전공 대학생,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참석한 청년 패널들은 진로선택에서 취업·창업준비, 정부의 미래 인재양성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둘째날 이야기콘서트Ⅱ는 ‘누가 만들었을까? 콘텐츠속 제작이야기’ 주제로 프로듀서 배우, 촬영감독 등이 참석자로 참석해 콘텐츠 제작현장의 숨은 이야기 등을 서로 공유한다.

방송미디어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상담지도자들로 부터 ‘진로·직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상담 분야는 방송미디어 특성화고교생 및 관련 전공대학생들 대상으로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컴퓨터그래픽/시각적특수효과 등 12개 직군이 선정됐으며 맞춤형 상담을 위해 상담지도자와 상담대상자를 사전에 연계해 학생들의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전 행사격인 방송미디어 경연은 총 8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지난해 6개 부문에다 금년도에는 2개 부문을 확대해 각 부문 인재를 선발·시상한다.

경연에는 총 479개 팀이 참여, 사전에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친 가운데, 8.26.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시상식에서 수상팀 27팀을 발표하게 된다.

각 부문 수상은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우수상’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상과 상금, ‘방송단체장상’ 방송직군별 협회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생선수 도핑방지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은 28일 모라중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및 지도자, 지도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체험형 도핑방지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해오고 있는 도핑 방지 의무교육의 하나로, 도핑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고, 도핑 방지 규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과정에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구미시재향군인회,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구미시재향군인회(회장 최종국)는 지난 27일 향군회관 다목적 강당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조병근 구미대대장, 보훈단체장을 비롯한 향군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재향군인회 홍보영상 감상, 구미시재향군인회 활동보고 순으로 진행됐다.최종국 구미시재향군인회장은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의성군, 교사·학생 교류단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셴양시 방문 연수

[뉴스스텝] 의성군은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4박 5일) 의성교육지원청 전영배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교류단 25명(중·고등학생 및 인솔자 등)이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셴양시(咸陽市)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셴양시는 중국 최초의 통일국가인 진(秦)나라의 수도였으며, 한(漢)․당(唐) 시대까지 수도권에 속해 있던 유서 깊은 역사도시로 의성군과는 2003년 10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