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안심하고 드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5 09:50:49
  • -
  • +
  • 인쇄
안전한 먹거리, 국산김치 사용 인증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일선 음식점·급식업체의 국산김치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국산김치 자율표시제’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유통업체로부터 구매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음식점·급식업체 등을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는 최근 중국의 김치 종주국 주장, 알몸 절임 위생 문제 논란으로 소비자의 불안이 높아진 것에 대한 조치로써, 국산김치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 신뢰와 국산김치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대한민국김치협회, 외식산업협회 등 민간단체 5개소의 참여로 구성된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인증마크를 교부하며 1년 단위로 강원도 차원의 재인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인증희망업체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제출해 농정과로 접수되면, 현장점검을 통해 일괄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로 전달한다.

군은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인증마크를 획득할 계획으로 연말까지 음식점, 학교, 어린이집, 병원 등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펼친다.

박호식 농정과장은 “중국산 김치에 대한 불신과 함께 국산 김치에 대한 소비자 수가 높아지고 있다.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로 수입김치에 대한 원산지표시 위반을 막고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호하면서 우수한 국산김치 소비 장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