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승희, ‘우수무당 가두심’ OST 두 번째 주자로 출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0 16:13:32
  • -
  • +
  • 인쇄
오늘 오후 6시 메인 테마곡 ‘Dear My Nights’ 음원 전격 공개
▲ <사진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텝] 배우 김새론, 남다름, 문성근, 유선호, 배해선 등 배우들의 열연과 쫄깃한 스토리로 사랑 받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의 두 번째 OST에 오마이걸 승희가 출격한다.

오마이걸 승희가 부른 메인 테마곡 ‘Dear My Nights’ 음원이 오늘 오후 6시에 전격 공개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과 원치 않게 영혼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오마이걸 승희가 가창한 ‘우수무당 가두심’의 메인 테마곡 ‘Dear My Night’는 시원하게 뻗어 나가는 신스 리드와 하드한 피아노, 신스베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로 승희의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전학간 학교에서 악령을 마주하며 18세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가운데 평범한 삶을 살기 위해 이 위기를 타개하려는 두심의 사연과 ‘삐죽 튀어나온 발끝 용기를 딛어 다른 세계로 더 나아가’, ‘너 웅크려 가만히 고요를 본다면 더 깊고 짙어진 너의 밤은 신비해’ 등 감성적인 가사, 승희의 따뜻한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시청자들을 두심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전교 1등 우수가 전학생 두심을 와락 끌어 안는 직진 포옹 엔딩, 두심이 손으로 우수의 눈을 가렸다 떼며 영혼이 보이는 세계로 초대하는 심쿵 술래잡기 엔딩 등, 미묘한 설렘이 느껴지는 극중 장면들에서 'Dear My Night’가 흘러나오기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근두근 뛰게 하는 로맨스 장면과 어우러지는 찰떡 OST는 ‘우수무당 가두심’을 심쿵 엔딩 장인 드라마로 각인시키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우수무당 가두심’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가진 권진아가 부른 두심의 러브 테마 'Run to You', 오마이걸 승희가 부른 'Dear My Night’까지 신비롭고 몽환적이면서 동시에 감성적인 작품의 스토리와 인물들의 감정에 꼭 들어맞는 찰떡 음악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여 OST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두 곡 외에도 악령에 의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고등학생 영혼 현수로 변신해 열연 중인 유선호가 부른 ‘Forever Smile’ 음원 공개도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낸다.

‘우수무당 가두심’ 측은 “찰떡 OST 덕분에 두심과 우수의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다는 반응이 이어져서 감사하다.

OST 맛집 ‘우수무당 가두심’의 다음 발매 곡도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일 오후 8시에 공개되는 ‘우수무당 가두심’ 5화에서는 무당의 딸이라는 사실을 꽁꽁 감춰온 두심이 뜻밖의 위기 상황과 맞닥뜨리며 당황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또한 우수는 영혼들이 보이는 귀신 세계에 적응하기 시작하며 두 사람의 스토리가 이전과 다른 국면을 맞이할 예정이라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