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1차관, 대전시 어린이집 방역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9 16:43:09
  • -
  • +
  • 인쇄
▲ 보건복지부
[뉴스스텝]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8월 19일 오후 3시에 대전시 유성구 소재 LG대전어린이집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이후 간담회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점검은 확진자 발생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유지 중인 대전시 어린이집의 휴원 조치로 방역관리를 포함한 긴급보육 조치가 현장에서 원활하게 수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보건복지부는 8월 12일 지역별로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지자체 및 어린이집 조치사항을 개정·안내했고 어린이집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재원 아동과 보육교직원의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가정에서의 방역수칙 준수도 권고해왔다.

양성일 1차관은 간담회 자리에서 대전시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어린이집 휴원 조치에 맞게 어린이집은 최소화된 긴급보육에, 보호자 분들은 가정 돌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어린이집 관련 확진이 지속되는 바, 특히 원내보다는 지역사회에서 보육교직원보다는 아동으로부터 감염 사례가 늘고 있다”고 강조하며 “현재 보육교직원과 기타인력 백신 접종이 대부분 마무리되고 있는바, 영유아의 보호자 분들도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어린이집을 코로나19로부터 더욱더 안전해질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생선수 도핑방지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은 28일 모라중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및 지도자, 지도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체험형 도핑방지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해오고 있는 도핑 방지 의무교육의 하나로, 도핑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고, 도핑 방지 규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과정에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구미시재향군인회,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구미시재향군인회(회장 최종국)는 지난 27일 향군회관 다목적 강당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조병근 구미대대장, 보훈단체장을 비롯한 향군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재향군인회 홍보영상 감상, 구미시재향군인회 활동보고 순으로 진행됐다.최종국 구미시재향군인회장은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의성군, 교사·학생 교류단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셴양시 방문 연수

[뉴스스텝] 의성군은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4박 5일) 의성교육지원청 전영배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교류단 25명(중·고등학생 및 인솔자 등)이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셴양시(咸陽市)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셴양시는 중국 최초의 통일국가인 진(秦)나라의 수도였으며, 한(漢)․당(唐) 시대까지 수도권에 속해 있던 유서 깊은 역사도시로 의성군과는 2003년 10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