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9 09:09:13
  • -
  • +
  • 인쇄
9. 30.까지 운영 기한 내 신고 시 미등록, 등록지연 과태료 면제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미등록 반려견 소유자의 신규등록 참여를 유도하고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현행화하기 위해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등록대상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월령 2개월 이상인 개로 동물등록 신청은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동물등록대행자로 지정된 가까운 동물병원 및 애견샵 등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동물등록은 무선식별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 방식과 목걸이 등의 형태로 부착하는 외장형 방식 두 가지 방식으로 이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며 내장형 방식은 동물병원에서 외장형방식은 애견샵 등에서 등록할 수 있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 등록하거나, 변경 신고하면 미등록이나 등록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되며 속초시는 이번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도로 공원등의 공공장소에서 산책하는 반려견들을 대상으로 우선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동물등록은 소유자의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며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로 반려인 스스로 동물학대와 유기, 개물림 사고 등 사회문제를 줄이는데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