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 출신 배우 김소정X아이콘 정찬우 주연 ‘오싹한 동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16:33:11
  • -
  • +
  • 인쇄
OST 앨범 타이틀 곡 김윤희 ‘너는 꿈’ 오늘 정오 12시 발매
▲ <사진제공> 빅스톤스튜디오, 컨텍트 미디어
[뉴스스텝] 그룹 '여자친구' 출신 배우 김소정과 아이콘 정찬우가 주연을 맡은 시네라마 ‘오싹한 동거’의 타이틀곡 ‘너는 꿈’을 포함한 OST 전곡이 오늘 정오 멜론을 비롯한 국내 메이저 음원 플랫폼 및 해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지난 달 선공개 된 ‘Tell me this is real’은 그룹 ‘여자친구’ 해체 이후 솔로가수로 활동 중인 유주가 배우로 첫걸음을 내딛는 김소정을 위해 절친 우정을 과시하며 참여한 의미가 큰 만큼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뜨거웠다.

타이틀 곡 ‘너는 꿈’은 마치 꿈속으로 빠져드는 듯한 인트로가 인상적인 몽환적 사운드의 셔플 발라드 곡으로 투명하고 청아한 김윤희의 보이스가 더해져 판타지적인 색채감으로 완성됐다.

두 주인공의 상황이 꿈과 현실에 비유되며 그 모호한 경계에서 이별을 천천히 받아들이는 과정을 담담한 편곡으로 풀어냈으며 로우파이한 리듬 사운드 위에 공간계 가득한 일렉기타 톤과 섬세한 보컬이 얹어지며 오히려 역설적인 슬픔을 자아내는 독특한 세계관이 인상적인 곡이다.

SBS ‘판타스틱 듀오’ 이문세 편에서 교복입은 소녀로 등장해 호소력 짙은 모습으로 단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가수 김윤희 양의 첫 OST 데뷔작으로 여리면서도 깊은 목소리로 주인공들의 애틋한 감정을 대변해줬다.

또한 OST 앨범에는 두 주인공의 설렘과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녹인 ‘Love Theme’, 비밀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드라마틱한 긴장감을 더하는 ‘Silence’ 등 ‘오싹한 동거’에 몰입감을 더하는 곡들이 풍성하게 담겨 있다.

‘너는 꿈’을 포함해 OST 전곡이 담긴 앨범 발매와 함께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워너뮤직 코리아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시네마와 드라마의 합성어로 하나의 내용을 영화와 드라마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하는 형식의 시네라마 ‘오싹한 동거’는 어릴 때부터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여자와 기억을 잃은 남자 귀신이 우연히 동거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작품으로 여자친구 출신의 김소정과 아이콘 정찬우가 주연을 맡아 주목을 받고 있다.

'오싹한 동거'의 영화 버전은 음원 발매일과 같은 날 19일 오후 iptv 3사, 홈초이스, 스카이라이프, 네이버시리즈온, 웨이브, 티빙, 구글에서 공개된다.

드라마 버전은 OTT 플랫폼을 통해 8월 이후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