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트와이스 나연, 명불허전 TOP 아티스트 뮤빗 ‘이달의 HIT’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5 08:06:51
  • -
  • +
  • 인쇄
‘옛투컴’ BTS-’팝’ 나연,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7월 ‘이달의 HIT’…글로벌 인기 입증
▲ 사진제공 = 뮤빗(Mubeat)
[뉴스스텝] BTS와 트와이스 나연이 명불허전 글로벌 인기를 뽐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팬덤실험실이 발표한 아티스트 리포트 7월 호에 따르면 11개월 만에 신곡 ‘옛 투 컴’을 발표한 BTS와 걸그룹 트와이스에서 첫 솔로 주자로 나선 나연이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그룹 BTS는 지난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초동 판매량 275만 장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빌보드 200 차트에서 4주 연속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컴백과 동시에 기존 인기곡들이 국내 차트 및 빌보드 글로벌 200에 차트 인하며 명실상부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데뷔 7년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 나연 역시 유의미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나연의 솔로 데뷔곡 ‘팝’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또한, 2주 연속 ‘빌보드 200’에 랭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월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밟은 유일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되는 값진 성과를 거두며 막강한 글로벌 입지를 확인했다.

라이징 아티스트로는 KBS2 ‘미남당’에서 재치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동시에 오랜만에 음악 활동에 나선 서인국과 1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 헤이즈가 선정됐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는 팬덤실험실의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월별 발매 곡 중 가장 높은 유튜브 종합 조회 수를 달성한 곡의 아티스트가 이달의 HIT에, 꾸준히 좋은 조회 수 추이를 보이는 곡이 라이징 아티스트에 선정된다.

뮤빗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케이팝 팬덤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