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탈·연지곤지→대장내시경…’미남당’ 코믹 입은 곽시양의 새 얼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3 10:59:10
  • -
  • +
  • 인쇄
‘미남당’ 곽시양, 매회 물 만난 캐릭터 변신 ‘맹활약’
▲ 사진제공 = KBS2 '미남당' 방송화면

[뉴스스텝] ‘미남당’ 곽시양이 매회 물불 가리지 않는 코믹 변신을 선보이며 열연하고 있다.

곽시양은 KBS2 월화드라마 ‘미남당’에서 카페 미남당의 바리스타이자, 박수무당으로 위장한 서인국과 함께 사건을 파헤쳐 나가는 공수철 역을 맡았다.

곽시양은 매회 시선을 끄는 과감한 비주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기며 데뷔 후 첫 코믹 연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흥신소를 운영하던 과거 에피소드에서는 덥수룩한 수염에 낡은 생활한복으로 흡사 자연인을 떠오르게 분장하는가 하면, 경찰청 부장 권혁에게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잠입하는 과정에서는 얼굴을 들키지 않기 위해 짐승탈을 뒤집어쓰고 악귀인 척 상대들을 쓰러뜨려 독특한 색깔의 액션 신을 완성했다.

곽시양은 187cm의 큰 키에 두꺼운 패딩을 입어 더욱 건장해진 체구로 한없이 순박한 하이톤 콧소리를 내뱉으며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지난 11, 12일 방송된 ‘미남당’ 5, 6화에서는 나날이 파격을 더해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곽시양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서인국 어머니의 미남당 방문에 서인국을 대신해 동자신이 내린 박수무당으로 변했다.

색동 저고리를 입고 사과머리를 한 채 양 볼에 연지곤지를 찍은 곽시양의 모습은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변신이었다.

애기동자에 빙의한 곽시양은 사탕을 한가득 물고 간드러진 목소리로 “그런 나쁜 아줌마는 때찌 때찌 해야 돼”라고 말하며 강력한 웃음 한 방을 날렸다.

‘미남당’ 6화에서는 병실에 누워있는 최영섭을 빼돌리고 대신 입원한 척 하려했지만 실수로 대장 내시경 대기자의 병상에 누워 엉덩이를 내리게 되는 바람 잘 날 없는 작전기가 그려지기도 했다.

곽시양은 매회 다채로운 변장과 전에 없던 캐릭터 변신을 통해 ‘미남당’의 코믹 신들을 물 만난 물고기처럼 소화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전개를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코믹 분장과 이 분장을 자연스럽게 뒷받침하는 곽시양의 허당미 넘치는 표정 연기, 간드러지는 콧소리로 소화하는 하이톤의 사투리 대사는 묘하게 사랑스러운 매력을 불러일으키며 ‘미남당’이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재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