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아이브·르세라핌…2022 상반기 화제의 중심 ‘HIT 아티스트’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08:02:41
  • -
  • +
  • 인쇄
뮤빗, 2022년 상반기 전 세계 사랑받은 아티스트 공개 ‘걸그룹 강세’
▲ 스트레이키즈·아이브·르세라핌…2022 상반기 화제의 중심 ‘HIT 아티스트’ 선정
[뉴스스텝]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의 팬덤실험실이 상반기 결산 아티스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상반기 결산 아티스트 리포트에서는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부문별 남녀 1위 팀을 선정하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부문별 전체 1위 팀을 발표하며 대표성을 높였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는 앱 내 팬덤실험실의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월별 발매곡 중 가장 좋은 조회 수 추이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이달의 HIT’ 부문에, 꾸준히 좋은 조회 수 추이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다.

그룹 ‘르세라핌’이 뮤빗 선정 ‘이달의 HIT’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브 최초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은 르세라핌은 데뷔곡 ‘FEARLESS’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공개 20시간 만에 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FEARLESS’ 활동 종료 후에도 빌보드 차트에 8주 연속 링크되며 올해 데뷔한 케이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차트인 하는 등 기록을 경신해가고 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지키며 명실상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뮤빗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화제의 중심이 된 케이팝 아티스트는 역대급 신예라는 수식어를 얻은 ‘케플러’, 4세대 남자 아이돌 대표주자 ‘트레저’, ‘스트레이키즈’, 데뷔와 동시에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아이브’, ‘르세라핌’이다.

이들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외 투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완성형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국내외 팬들을 만족시키며 케이팝 대표주자로 자리 잡은 이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활동 지속성 지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Butterfly’가 꾸준한 유튜브 조회 수 성장세를 보이며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달의 소녀는 Mnet ‘퀸덤2’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뜨거운 응원과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Flip That’으로 컴백에 나선 이달의 소녀는 한터차트 집계 기준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음원사이트 및 전 세계 31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뮤빗이 지난 2월부터 매월 발표한 아티스트 리포트에 따르면 두 번째 유닛 활동에 나선 ‘우주소녀 쪼꼬미’, 재결성 이후 열혈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비비지’, 확고한 콘셉트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롱런하고 있는 ‘시크릿넘버’,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가 각각 월별 라이징 아티스트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여름을 맞아 다양한 걸그룹들의 컴백이 예고된 바, 탄탄한 실력과 넘치는 개성으로 케이팝을 이끌어가는 이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 뮤빗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와 다양한 케이팝 팬덤 활동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자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케이팝의 성과를 수치화해 아티스트의 입지와 인기를 기록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전 세계 71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덤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K-연어 산업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 강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15일, 동원산업과 노르웨이 대서양연어 양식 전문기업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 경영진이 연구원을 방문해 국내 대서양연어 대량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노르웨이에서 국내 연어 양식에 최초로 진출하는 새먼 에볼루션의 트론드 호콘 샤우그-페테르센(Trond Håkon Schaug-Pettersen) CEO와

충북도, 2026년 감사운영계획 확정

[뉴스스텝] 충북도는 민선 8기 도정 성과를 차질 없이 완성하고 적극행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충청북도 감사운영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계획은 단순한 위법 적발 위주의 사후 감사에서 벗어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행정의 성과를 높이는 문제해결·사전예방 중심 감사체계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도는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행정 오류를 구조적으로 개선하고, 정책 성과가 도민에게 실

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워킹스쿨버스 도입 논의… 통학길 안전 강화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4일 ‘안산형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진)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워킹스쿨버스는 교통사고와 각종 범죄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지도사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함께 등·하교를 동행하는 통학 안전 지원 제도다.이 시장은 앞서 지난달 23일 안산시 워킹스쿨버스추진위원회와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제도 도입 제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