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주, 뮤지컬 ‘킹아더’ 막공 성료···인생캐 경신하며 유의미한 마침표 찍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0:37:38
  • -
  • +
  • 인쇄
이충주, '아더'로 새로운 도전
▲ 이충주, 뮤지컬 ‘킹아더’ 막공 성료···인생캐 경신하며 유의미한 마침표 찍어

[뉴스스텝] 배우 이충주가 뮤지컬 '킹아더'의 마지막 무대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충주가 지난 6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킹아더' 마지막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유의미한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2019년 초연 시 '멜레아강' 역으로 무대에 올라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선보였던 이충주는 이번 재연에서 엑스칼리버의 주인 '아더' 역을 맡으며 가장 큰 변화의 주인공으로 개막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낳았다.

이에 이충주는 '멜레아강'을 완전히 잊게 하는 열연을 펼쳤고 배역에 완벽히 녹아든 ‘아더’의 모습으로 변신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뮤지컬 ‘킹아더’는 중세 시대 유럽에서 예수 다음으로 유명한 전설적인 인물이자 영웅으로 오랜 기간 다양한 콘텐츠로 변주되어 온 아더왕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우연한 기회로 바위에 박힌 엑스칼리버를 뽑고 왕으로 즉위한 아더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이충주는 순수한 청년에서 진정한 왕으로 거듭나는 '아더'로 분해 노련한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극의 흐름을 설득력 있게 이끌어 나가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이 가운데 이충주는 누구보다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자랑하며 '아더'의 인생 여정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이충주는 밀도 있는 연기로 청년 아더의 순수했던 모습부터 주어진 운명을 받아들이고 전쟁 등 여러가지 고난을 이겨내며 성장해 나가는 아더의 변화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는 것은 물론 특유의 보이스와 탄탄한 고음으로 이번 시즌 추가된 '아더'의 새로운 넘버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또 하나의 인생캐를 경신했다.

마지막 공연 무대에서 내려온 이충주는 “’킹아더’ 공연이 잘 마무리됐다. 새로운 도전이었는데 저의 ‘아더’ 많이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힘든 시기에 공연장 채워주시고 보러 와 주셔서 관객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킹아더’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배우로서 좋은 모습,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