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백제문화제 ‘마스코트 홍보관’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3:10:09
  • -
  • +
  • 인쇄
마스코트와 메타버스 공주월드를 현장에서 만나다.!
▲ ‘마스코트 홍보관’과 ‘메타버스 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제71회 백제문화제 기간(10월 3일~12일) 동안 ‘마스코트 홍보관’과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스코트 홍보관은 축제장 입구 인근에 설치돼 공주시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를 주제로 꾸며졌으며, 이곳에서는 마스코트의 탄생 이야기와 고마곰 댄스 영상 등이 상영돼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홍보관 옆 마스코트 상품 위탁판매 부스에서는 봉제인형, 구석기 인형, 고마곰 머리띠, 고마곰·공주 열쇠고리, 우산·문구류 등 다양한 마스코트 상품이 판매되며,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공주시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는 2015년 제작됐으며, CI·BI와 함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독일에서 열린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바로 옆에 마련된 ‘메타버스 공주월드 체험관’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공주월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비롯한 주요 유적지와 함께 알밤줍기, 알밤재배 등 다양한 게임을 가상공간에 구현한 메타버스 시스템으로, 올해 4월 개방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염성분 홍보미디어실장은 “제71회 백제문화제에서 공주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를 직접 만나고, ‘공주월드’ 체험을 통해 더욱 흥미롭고 다채로운 공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