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그린광장, 즐거움이 한가득! 공연, 체험으로 풍성한 추석연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3:10:14
  • -
  • +
  • 인쇄
8일까지 계속되는 명절 대축제! 지금 순천으로, 오천그린광장으로 모여라!
▲ 많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문화콘텐츠행사 _한가위드, 오천_에 참석해 초대가수 공연을 즐기고 있다

[뉴스스텝] 순천에서 개최한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 ‘한가 위드 오천’이 지난 5일부터 오천그린광장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과 예술적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진 축제장은 연일 많은 인파로 북적이며, 활기찬 명절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전통놀이와 대형 윷놀이판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긴 줄이 생길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청년층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한가위의 흥겨움을 나누고 있다.

축제의 핵심은 매일 색다른 테마로 구성된 무대 공연이다. 오후 2시부터 펼쳐지는 공연에는 지역예술인뿐 아니라 대중가수들의 무대까지 이어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내고 있다.

시민들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 모두가 만족했다”, “공연이 다양해서 하루 종일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다”며 즐거움을 전했다. 또한 오랜만에 순천을 방문한 한 귀성객은 “순천이 이렇게 활기찬 도시일 줄 몰랐다”며 “명절에 가족과 함께 이렇게 다채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어 참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7일에는 소리골남도의 ‘애니콘서트-마법의 성’, 이보람, 소찬휘의 파워풀한 여성 보컬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8일에는 시민 버스킹 경연대회 순천’s 갓탤런트 결선이 이뤄지며, 자두, 원슈타인의 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오천그린광장에 설치된 잔망루피 콜라보 대형인형도 인기 포토존으로 떠오르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도 연출되며 축제의 또 다른 즐길거리로 자리잡았다.

시 관계자는 “축제는 오는 8일까지 계속되니, 남은 기간에도 많은 분들이 오천그린광장을 찾아 가족,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