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신년사]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신년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1 22:45:28
  • -
  • +
  • 인쇄
▲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뉴스스텝] 존경하는 16만 의왕시민 여러분!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지난 한 해 동안 의왕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신뢰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의왕시의회는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충실히 반영하고,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시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막중해지고 있음을 깊이 인식하며, 항상 현장에서 답을 찾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2026년은 의왕시가 '명품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입니다. 도시개발사업이 가시적인 결실을 맺고, 광역교통망 확충과 자족기능 강화를 기반 조성이 본격화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의왕시의회는 이러한 변화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전반을 세심히 점검하고,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역할을 다하겠습니다.특히, 대규모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불편과 재산권 침해가 최소화되도록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겠습니다.

또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재정 심의를 이어가겠습니다. 교육, 돌봄, 교통, 안전, 복지 등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분야에는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되, 불필요한 낭비는 철저히 점검하는 균형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청년과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고, 어르신과 사회적 약자가 존중받는 따뜻한 도시, 문화와 체육, 여가가 일상 속에 스며드는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의회도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인공지능(AI)이 일상이 되고 산업의 지형을 바꾸는 거대한 대전환의 시대에 서 있습니다. 기술의 변화 속도는 무서울 정도로 빠르지만, 우리 의왕시의회는 이 변화를 위기가 아닌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의왕시의회는 인공지능 기술을 입법 과정과 예산 심의에 적극 활용하여, 막연한 추측이 아닌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책을 제안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AI가 앞으로 변화시킬 미래의 중심에서 스마트 선진 의정을 이루어 나아가겠습니다.

그럼에도 기술은 결국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인공지능 시대가 올수록 우리 의회가 지켜야 할 가치는 ‘시민과의 진심 어린 소통’인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의왕시의회는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시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언제나 낮은 자세로 경청하겠습니다.
2026년에도 의왕시의회는 시민을 중심에 두고, 집행부와는 협력하되 필요한 부분에는 분명한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며,‘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의왕’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바라시는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6. 1. 1.

의왕시의회 의장 김학기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