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신년사]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 신년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1 22:45:17
  • -
  • +
  • 인쇄
▲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

[뉴스스텝]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강서구의회 의장 박성호입니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역동과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 말’의 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강인한 생명력으로 드넓은 대지를 달리는 적토마처럼,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과 활력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5년 한 해 동안 강서구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여러분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강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강서구의회는 임시회와 정례회,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강서구 발전을 위해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구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을 통해 구정 운영 전반에 걸쳐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주요 현안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했습니다. 또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구민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 새해에는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만 리 길을 함께 나아간다는 동심만리(同心萬里)의 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구민 여러분과 의회, 집행부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강서구 발전을 이끌어갈 것입니다. 올해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며, 골목상권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마곡지구의 발전과 구 도심의 균형 잡힌 성장을 통해 강서구가 수도권 서부의 핵심 도시이자 글로벌 미래 도시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강서구의회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격려와 준엄한 목소리가 의회를 움직이는 큰 힘입니다. 뜨거운 열정을 품고 힘차게 달리는 붉은 말처럼, 2026년 한 해도 강서구의회는 구민 여러분과 함께 더 높이, 더 멀리 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6년1월
강서구의회 의장 박성호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당선작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8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홍보관. 평소 적막하던 이곳이 모처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자 100여 명이 향후 대한민국의 새로운 얼굴이 될 ‘국가상징구역’의 상세한 밑그림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제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모두가 만드는 미래’를, 당선사인 에이앤유(ANU)디자인그

심미경 서울시의원, “대법원의 ‘노동조합 지원 기준 조례’ 인정한 대법원 판결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은 8일 대법원에서 노동조합 사무소 지원 등의 적정 기준과 범위 등을 정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조합 지원 기준에 관한 조례'가 유효하다는 판결이 나온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심미경 의원은 이번 판결이 단체협약을 방패로 특정 노동조합에 과도하게 주어지는 특혜를 일소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음은 물론 지방의회가 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조사에 나선다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월 8일부터 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에 쿠팡 사태로 인한 입점업체 피해 사실 파악을 위해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쿠팡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쿠팡 탈퇴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쿠팡 입점 소상공인 사이에서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쿠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