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빛낸 서울시 정책, 여러분의 시선으로 담아주세요! 숏폼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6 22:25:14
  • -
  • +
  • 인쇄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최종 우수작 3개 선정하여 총 1,000만원 상금 지급
▲ 2025 서울시 10대 정책 홍보 숏폼 공모전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올 한 해 추진한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참신한 시각과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을 모집하고자 11월 28일까지 '2025 서울시 10대 정책 홍보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5년 한 해를 빛낸 ‘동행매력특별시 서울’의 주요 정책 10가지에 대한 홍보를 주제로,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에 이를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2025년을 빛낸 서울시의 주요 10대 정책은 한강버스, 기후동행카드, 손목닥터9988+서울체력9988, 서울 규제철폐 365 프로젝트 ▴미리내집, 신속통합기획 시즌2, 서울야외도서관, 남대문 해든센터, 한강 드론라이트 쇼, 2025 서울 국제정원박람회로, 영상 속 정책 개수 제한은 없으며 위 10가지 정책들 중 영상에 담고 싶은 정책(들)을 골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 제한 없이 시정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0초 이내의 세로형 및 가로형 영상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해상도 세로형 1080x1920 픽셀, 가로형 1920x1080 픽셀 이상의 규격으로 MP4 파일 형식으로 최종 제출하면 된다.

1차 예비 심사는 제출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요건 준수 여부 등을 내부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며, 2차 최종 심사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총 3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3개 작품의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서울시 공식 SNS 채널 및 자체 보유 매체 등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상 1명(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1명(팀)에게 300만원, 우수상 1명(팀)에게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강선미 서울시 홍보담당관은 “숏폼은 요즘 많은 연령층에서 보편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시민의 시선을 담아 올해 서울의 10대 정책을 직접 알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의 주요 정책들이 보다 친근하게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