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개최 ...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22:20:03
  • -
  • +
  • 인쇄
울산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고용정책 및 일자리 지원사업 소개
▲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개최 ...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뉴스스텝]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12일 지역의 구직 청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청년일자리카페에서 두번째 진행되는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는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주)좋은일자리가 운영기관으로 참석하여 청년 맞춤형 운영사업과 일자리분야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성장프로젝트사업 ▲면접정장대여사업 등을 설명하고, (주)좋은일자리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미래내일일경험을,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은 ▲공공기관 맞춤형 프로그램 ▲청년구직지원금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고용정책 및 지원사업 운영기관의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1:1 맞춤형 현장 상담을 병행했으며, 다양한 고용정책 및 지원사업, 지원자격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적합한 정책 및 지원사업을 연계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청년구직자 중 한 명은 “취업 준비를 혼자하려니 막막하고 어려웠는데, 운영기관별로 청년 맞춤형 고용정책 및 지원사업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주고 현장에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통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고용정책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