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농어촌민박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22:05:09
  • -
  • +
  • 인쇄
동절기 농어촌민박 운영 및 시설안전 집중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연말연시, 설 연휴 등 관광객 증가를 대비하여 10월 20일(월)부터 4주간 농어촌민박 400여 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농어촌민박업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소방·안전 시설 등 주요 시설물과 위생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확인하여, 안전하고 청결한 민박 환경 추진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주요 시설물의 정기적 점검 여부 △소방시설 구비 및 정상 작동 점검 등 화재안전 관리 △전기, 가스 등 안전사고 관리 △객실 등 위생관리 △운영체계 점검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법적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아울러, 시는 안전관리 미흡 업소에 대해 개선 지도하고, 조치 결과에 대한 사후 관리를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민박 사업자가 안전의식을 강화하여 자율적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내와 관리도 추진할 예정이다.

강릉시는“청결하고 안전한 민박 환경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이 만족스럽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