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전진, 서대문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BTI' 활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5 22:05:20
  • -
  • +
  • 인쇄
11개 중학교 학생 1,400여 명, 직업인 멘토와 자원봉사자 300여 명 참여
▲ 꿈을 향한 전진, 서대문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BTI' 활기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이달 23일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에서 ‘2022 서대문 청소년 진로박람회-꿈BTI’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11개 중학교 학생 1,400여 명과 직업인 멘토 및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돕는 지역 대표 행사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던 아쉬움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업인 멘토들과 직접 만나 소통했다.

박람회장에는 MBTI 성격유형에 따른 80개의 직업인 체험부스와 미디어 특화존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MBTI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연계된 부스를 방문해 멘토의 설명을 듣고 대화하며 직업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풀었다.

VR트럭, 메이커트럭, 흑백사진관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자유 체험부스도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박람회장을 찾은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구약사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직업인 부스에 들러 재능기부 직업인 멘토들을 응원했다.

또한 청소년들과 만나 ‘학창 시절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등에 관해 대화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성헌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기회를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뉴스스텝] 옥천군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총 7,442건의 10억 5천 6백만 원을 부과하고 군민들에게 납세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제2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12월 1일 기준 등록원부상 차량소유자에게 부과(연납차량 제외)되고, 2025년 12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납부는 물론 CD/ATM기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남해군 학교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목도리 뜨게질 봉사

[뉴스스텝]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에서 뜨개질 봉사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사전에 목도리 뜨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 후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목도리 뜨는 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제도권 안에 있지는 않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파주페이 가맹점 문턱 낮춘다… 가맹 기준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 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 12월 1일 개정된 경기도 지역화폐 운영 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그동안 가맹점 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