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2024년 새만금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21:35:09
  • -
  • +
  • 인쇄
활기업 축제와 연계 새만금 현장서 개최, 10월 4일까지 선착순
▲ 새만금개발청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10월 26일 새만금 어린이 랜드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로 9회째(‘16~’24)를 맞은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새만금에서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현장행사로 바꾸어 진행하는 것으로 새롭게 기획했다.

대회 참가 신청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2주간 가족 단위로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200팀(초등생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참여 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대회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작품은 수채화, 크레파스화, 파스텔화 등 참가팀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한 물감이나 크레파스는 직접 준비해야 하되, 도화지(8절)는 제공된다.

대회에 참가한 가족 구성원들은 힘을 합쳐 대회 주제(①새만금을 관광하는 우리 가족의 모습, ②상상 속 미래의 새만금 축제)에 맞게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그림 솜씨를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활기업 축제(10.24.~26./ 새만금어린이랜드)와 연계하여 개최되며, 대회에 참가하는 가족들은 활기업 축제의 체험 행사, 먹거리 장터,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만금을 가족들의 ‘추억의 공간’으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그려진 모든 그림을 현장에서 액자로 제작하여 참가팀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조홍남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새만금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며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이란 귀중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새만금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