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조수미, ‘민들레야’ O.S.T 가창! O.S.T 스케일도 ‘글로벌 역대급’! 대작다운 위용! 스페인서 직접 녹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0 21:00:16
  • -
  • +
  • 인쇄
▲ 사진 제공: ⓒRobin Kim

[뉴스스텝]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커튼콜’ O.S.T에 참여해 드라마의 품격을 높인다.

오는 10월 31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 O.S.T에 조수미가 참여해 대작다운 위용을 뽐낸다.

조수미는 각종 국내외 공연 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커튼콜’ 가창을 위해 스페인에서 직접 녹음까지 진행하는 등 특급 의리로 O.S.T 작업에 많은 공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고두심 분)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조수미는 ‘커튼콜’에서 자금순(고두심 분)이 북에 두고 온 가족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노래 ‘민들레야’에 담아 불렀다.

아방가르드한 크로스 오버 장르로 동양적이면서도 서글픈 멜로디가 특징인 곡인데 조수미의 정교한 음색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음악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민들레야’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금상 출신인 빨간머리앤의 곡이다. 빨간머리앤은 슈퍼주니어 려욱의 ‘어린왕자’와 이무진 ‘스윗해’를 비롯해 트와이스, 우주소녀 등 케이팝 대표곡들을 만든 히트메이커 작곡가이자 실력파 싱어 송 라이터다.

한국 클래식을 대표하는 월드클래스 소프라노 조수미와 대중음악의 선두주자 빨간머리앤의 특별한 협업으로 명품 히트곡의 탄생이 예고됐다.

이에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측은 “‘커튼콜’이 주는 웅장하면서도 압도적인 스케일과 한 여인의 불꽃같은 장엄한 삶이 천상의 하모니로 통하는 조수미의 보컬 색깔로 섬세하게 표현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조수미의 유일무이한 곡 해석력과 표현력까지 더해져 기존의 O.S.T에서는 흔히 들을 수 없는 서사와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작품의 품격을 높여주는 또 다른 의미의 배우로서 눈과 귀를 동시에 호강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국보급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O.S.T 참여로 환상적인 음색이 작품 곳곳에 얹어지면서 디테일한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오는 10월 31일 저녁 9시 50분 첫 방송되며, 조수미가 참여한 ‘민들레야’ O.S.T도 첫 방송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