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한자리에 모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21:10:02
  • -
  • +
  • 인쇄
25일~27일, 2024년 중소기업 성과확산 상생주간(위크) 개최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2024년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성과확산 상생주간(위크, 이하 성과확산 상생주간(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구개발(R·D)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됐다.

우선, 첫날 행사인'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공유회'에서는 중기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이 참석해 ①사업화(30개), ②전략기술(10개), ③한계·재도전(5개), ④공공혁신(5개) 분야 '우수성과 50선' 선정기업과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R·D)사업 유공 기업·개인에게 중기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성과 50선' 선정기업의 제품 전시회와 더불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전담은행인 기업은행 및 하나은행과 투자 수혜기업간 업무협약식, 투자설명회,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설명회 등이 같이 진행된다.

성과확산 상생위크 둘째 날에는'중소기업기술마켓 공공기관-혁신조달기업 연결의날(매칭데이)'이 계획되어 있다.

중기부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된 우수한 혁신제품이 공공시장 진입을 통해 초기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 33개사와 혁신제품 지정기업 등 혁신조달기업 120개사가 참가한다.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와 중소기업 간 1:1 구매 상담이 이루어지고, 기업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혁신제품의 성능, 파급효과 등을 발표하는 투자발표(피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혁신조달기업 46개사의 제품 전시 공간(부스)이 마련되어, 행사 둘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 운영된다.

마지막 날에는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R·D)사업을 통한 대·중소기업 간 기술협력 활성화 및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상생 기술협력 박람회(페어)' 행사를 개최한다.

상생 기술협력 박람회(페어)에서는 사업참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중소기업 및 투자기업의 사례발표를 통해 협력 연구개발(R·D)의 필요성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후 대기업, 중견기업 및 공공기관 43개사와 중소기업 100개사를 사전매칭하여 새로운 협력관계(파트너십)를 형성할 수 있도록 협력 연구개발(R·D) 탐색, 신규협력사 발굴,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중기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성과확산 상생주간(위크)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경제 저성장 등 대내외 경영 악재 속에서도 기업들이 기술개발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연구개발(R·D) 성과를 창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라면서, “기술역량이 우수한 혁신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뿐만 아니라 금융, 판로, 수출 등 경영 활성화를 위한 자원을 종합(패키지)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국제(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