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정보보호 청년 취업을 위한 만남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21:05:09
  • -
  • +
  • 인쇄
과기정통부, ‘2023년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11월 1일 10:00부터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3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작년 7월 ‘사이버보안 10만 인재양성계획’을 발표한 후 체계적으로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와 수요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구직자가 이상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기업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기업에게는 수요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정보보호 특화 취업박람회로서 기업-구직자가 한 자리에 모여 산업계 동향, 기업별 채용계획과 구직자들의 최근 희망을 공유하면서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기회도 얻고, 자기 소개서 작성, 면접 요령 등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 상반기 행사에는 800여명의 구직자와 26개 정보보호기업이 참여하는 호응을 보여주었고,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30개 정보보호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하여 다양한 채용정보 공유와 함께 구직자 등에게 이력서 작성, 면접 요령 등 구직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희망멘토링관에서는 산업계에 종사하는 임원급 정보보호전문가와의 직무 맞춤형 구직 상담이 진행되며, 기업소개관에서는 인재상, 근로조건 등 참여기업의 실질적인 채용정보를 공유한다.

특히 ‘구직지원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구직자 심리상담 등 구직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보보호 기업에 관심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또는 졸업예정자 등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며 10월 30일까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행사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 인력과 정보보호기업이 만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나누고 직무역량을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보보호인력의 양적·질적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정창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사이버보안 10만 인재양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정보보호인재양성과 함께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충분한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정보보호산업계로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츠로 장영기 대표,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24일 ㈜비츠로 장영기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비츠로는 창원시 내서읍에 위치한 조명 전문기업으로, 무선 조도 제어 및 주변 환경에 따른 자동 밝기 조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에너지 절감과 유지관리 효율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 등에 자회사를 두고 ISO 9001, ISO 14001 등 국제 품질·환경 인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 화장실 등 불법 촬영기기 점검 결과 ‘이상 무’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은 관내 560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 ‘2025년 학교 화장실 등 불법촬영 점검 위탁 용역’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점검은 3월부터 9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총 1억 9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올해는 공립단설유치원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으며, 점검 결과 인천 관내 모든 학교에서 불법 촬영기기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학교 만족도 조사에서도 ‘만족 이상’ 응답이 9

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 의정부영아원에 성금 15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1월 24일 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이이 의정부영아원에 성금 15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은 카페형 매점으로 운영되며, 학생 자율봉사와 사회적 경제활동,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카페 운영을 통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발생한 수익은 사회 환원과 장학금 지원에 활용하고 있는 단체다.후원을 받게 된 의정부영아원은 녹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