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인디 개발 마스크팩 화장품, 유럽 진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20:40:12
  • -
  • +
  • 인쇄
1차 3억원 상당 수출, 뷰티편집샵 더글라스 입점 등 수출 본격화
▲ 홀니스 마스크팩 제품

[뉴스스텝] 제주 원료를 기반으로 제주테크노파크 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된 화장품이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는 농업회사법인㈜제주인디(대표 강춘일, 제주인디)와 협력해서 개발한 17만 유로(3억원) 상당의 마스크팩 15,000세트 (동백 + 쪽 / 2종)를 폴란드에 1차 수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제주산 동백과 쪽의 원물로 개발한 제품 ‘홀니스(wholeness)’로, 뛰어난 밀착력과 보습력을 보여주는 천연소재인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100% 활용하여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을 모두 갖춘 마스크팩이다.

이번 폴란드 수출은 제주TP와 제주인디의 협업으로 유럽 화장품 코디네이터와 화상회의를 통해 마스크팩 품평과 유럽 현지에 맞는 제형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맞춤형 제품 개발이 수출성과로 이어진 사례다.

앞서 제주TP는 지난 3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2025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에 참가하여 천연 제주 원료와 개발된 마스크팩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고, 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세부적인 제품 수출을 협의해왔다.

이와 함께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에서는 제주인디에 화장품 제형 개발부터 ISO-22716(화장품 GMP 우수 제조관리 기준)에 따른 제조와 화장품 시험검사(KOLAS)까지 유럽 안전성 시험규정에 맞는 원스톱 지원을 통해 유럽 시장을 뚫는데 기여했다.

독일 본사로 유럽 전역에 매장을 두고 있는 뷰티편집샵 더글라스(Douglas)는 유럽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뷰티 유통 체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출이 모두 성장에 기여하여 24년도 총매출은 4조 9천억원대를 기록했으며 화장품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세포라(Sephora)는 전 세계 2,700개 이상의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글로벌 뷰티 리테일 시장에서 매우 큰 매출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입점 이후 유럽 전역으로 제주화장품에 대한 인지도와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지영흔 제주TP 원장은 “세계적인 미용박람회 참가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주화장품을 유럽에 알리고 소비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수출지원을 토대로 더 많은 제주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사회복지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처우개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위원회’는 올해 11월 시와 복지 관련 학계와 현장 전문가, 법조계 인사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소속 위원들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복지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회의는

용인특례시, '2025년 제4회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2025년 제4회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2023년 출범한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중점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의에는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위원회는 2023년부터

음성군, 아동권리 웹툰 제작으로 아동권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 웹툰’을 제작하고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유치원·아동관련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홍보를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아동권리 웹툰은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아동권리교육 실무협의체 위원이 함께 협업해 시나리오를 구상·제작한 것으로, 아동 당사자의 목소리와 아동권리 전문가의 관점을 고르게 반영한 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