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인디 개발 마스크팩 화장품, 유럽 진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20:40:12
  • -
  • +
  • 인쇄
1차 3억원 상당 수출, 뷰티편집샵 더글라스 입점 등 수출 본격화
▲ 홀니스 마스크팩 제품

[뉴스스텝] 제주 원료를 기반으로 제주테크노파크 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된 화장품이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는 농업회사법인㈜제주인디(대표 강춘일, 제주인디)와 협력해서 개발한 17만 유로(3억원) 상당의 마스크팩 15,000세트 (동백 + 쪽 / 2종)를 폴란드에 1차 수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제주산 동백과 쪽의 원물로 개발한 제품 ‘홀니스(wholeness)’로, 뛰어난 밀착력과 보습력을 보여주는 천연소재인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100% 활용하여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을 모두 갖춘 마스크팩이다.

이번 폴란드 수출은 제주TP와 제주인디의 협업으로 유럽 화장품 코디네이터와 화상회의를 통해 마스크팩 품평과 유럽 현지에 맞는 제형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맞춤형 제품 개발이 수출성과로 이어진 사례다.

앞서 제주TP는 지난 3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2025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에 참가하여 천연 제주 원료와 개발된 마스크팩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고, 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세부적인 제품 수출을 협의해왔다.

이와 함께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에서는 제주인디에 화장품 제형 개발부터 ISO-22716(화장품 GMP 우수 제조관리 기준)에 따른 제조와 화장품 시험검사(KOLAS)까지 유럽 안전성 시험규정에 맞는 원스톱 지원을 통해 유럽 시장을 뚫는데 기여했다.

독일 본사로 유럽 전역에 매장을 두고 있는 뷰티편집샵 더글라스(Douglas)는 유럽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뷰티 유통 체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출이 모두 성장에 기여하여 24년도 총매출은 4조 9천억원대를 기록했으며 화장품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세포라(Sephora)는 전 세계 2,700개 이상의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글로벌 뷰티 리테일 시장에서 매우 큰 매출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입점 이후 유럽 전역으로 제주화장품에 대한 인지도와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지영흔 제주TP 원장은 “세계적인 미용박람회 참가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주화장품을 유럽에 알리고 소비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수출지원을 토대로 더 많은 제주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