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출신 우수학생 222명 “장학금으로 든든하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21:00:06
  • -
  • +
  • 인쇄
27일, 2025년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제주 출신 우수학생 222명 “장학금으로 든든하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7일 오전 10시 도청 탐라홀에서 2025년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제주 출신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 22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사장 오영훈)이 추진하는'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은 학업 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도내 학생들이 학비 및 생활비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에는 총 491명이 지원해 평균 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성취·재능·희망장학금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성취장학금으로는 학업 성적과 연구 실적이 뛰어난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 120명을 선발했다. 재능장학금에는 문화·예술·체육·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인 도내 고등학생 및 국내 대학생 29명, 희망장학금으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내 고등학생 및 국내 대학생 73명이 각각 뽑혔다.

올해 제주인재육성 장학생들에게는 총 3억 6,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성취장학금은 대학(원)생 최대 200만원 씩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되며, 재능장학금 및 희망장학금은 고등학생은 100만원, 대학생은 200만원이 지급된다.

제주도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4,761명의 학생들에게 총 58억 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앞으로 도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미래인재 장학사업도 새롭게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운영 중인 장학금 제도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제주도 전략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미래인재 장학사업을 추가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의 핵심산업을 이끌어갈 특화된 인재를 더욱 집중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장학증서를 수여한 뒤 “학업 성적, 재능, 경제적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장학지원으로 더 많은 제주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집중하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이 꾸준히 전진하도록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