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제5회 군수품 현장 품질ㆍ기술 분임 혁신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20:50:10
  • -
  • +
  • 인쇄
군수품 우수 품질 혁신사례 공유 위한 기술교류의 장 마련
▲ 방위사업청

[뉴스스텝]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제5회 군수품 현장 품질·기술 분임 혁신대회를 9월 7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산·학·연·관·군”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혁신대회는 군수품의 생산과 운용현장에서 발생한 품질 문제를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개선함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 및 포상하여 현장 중심의 군수품 혁신활동을 확산하고 상호 기술교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에 대기업·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요군 등, 3개 그룹의 총 29개 분임이 다양한 혁신과제를 제출했으며 엄정한 기준에 의한 서류심사를 통해 “디지털 예방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한 품질생태계 구축(KAI)”, “K-1 계열 전차 차체 회로망상자(HNB) 정비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육군)” 등 11개 분임의 과제가 본선 발표심사에 진출했다.

포상은 그룹별로 금상은 방위사업청장상, 은상부터 장려상은 국방기술품질원장상과 각각 포상금과 함께 수여되며, 최고 영예인 대상은 1개 분임에게 국방부장관상과 포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은 중소·벤처기업 참여 활성화 및 “체계-협력업체”의 건전한 협력관계 형성 등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과제에서 우선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대회 당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혁신대회의 11개 분임조에서 서림테크놀러지 SRT 분임의 “초소형 Chip Land PCB Design시 회귀분석을 통한 오차율 적용으로 6시그마 품질확보” 이라는 발표과제가 혁신활동 과정과 파급효과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어 국방부장관상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그리고 대기업·중견기업 그룹의 금상은 페리만&티젠 Zentrum 분임의 “궤도차량용 APU의 시동인식 최적화로 시동기 ORC 손상 개선” 이라는 발표과제가, 소요군 그룹의 금상은 : 해군 잠수함수리창 시너지 분임의 “잠수함 디젤엔진 배기밸브 정비공정 개선” 이라는 과제가 선정되어 방위사업청장상과 포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대회를 주관한 이창우 품질연구본부장은 “혁신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산·학·연·관·군이 국방품질에 관해 심도있는 토론과 의견이 제시되는 소통의 장이 됨과 동시에 군수품 품질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널리 확산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