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활동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20:45:03
  • -
  • +
  • 인쇄
▲ 제주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청년들의 관점에서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 해결책을 모색하는 청년활동 역량강화 프로그램 ‘청년활동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활동 인큐베이팅 사업’은 청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문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첫 도입한 ‘청년활동 인큐베이팅 사업’에는 총 15개 팀이 참여해 고립청년을 위한 커뮤니티 구성, 일상 속 그린 인프라 조성, 청년 양육자들을 위한 글쓰기와 명상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며 청년활동의 가능성을 확장했다.

올해는 지역 내 문제들을 살펴보고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는 청년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청년 개개인이 갖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현장을 방문하고 청년활동 분야 전문가들과의 소통 기회와 더불어 프로젝트 기획안 작성법을 익혀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 중인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6월 26일 오후 2시부터 7월 2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제주지역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개인은 물론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청년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제주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