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유망기업, 수도권 투자자와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20:35:02
  • -
  • +
  • 인쇄
갓테크 등 경남 유망 스타트업과 수도권 10개 투자기관 참여
▲ 창공플러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와 확장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3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팁스타운S2에서 ‘2025년 IBK 창공 플러스 경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BK 창공(創工) 플러스(PLUS)’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創工)’의 컨설팅 역량, 금융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창업기업에 필요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기업설명회(IR)다.

이번 행사는 세 번째 개최로, 경남도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2023년 첫 행사에서 40억 원 투자유치 성과를 올렸으며, 2024년에는 IBK 자회사 IBK벤처투자에서 두 번째 행사를 열어 초기 창업기업의 마중물 투자 기반을 다졌다.

올해는 도내 창업기업과 수도권 투자자 간 교류 강화에 중점을 두고, 현장 발표와 질의응답,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행사에는 윤인국 도 산업국장, 남우진 IBK기업은행 창업벤처지원부장, 노충식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 IBK벤처투자 관계자, IR 발표기업 대표, 전국 투자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설명회(IR)에는 경남도 소재의 IBK 창공 육성기업 4개 사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발굴기업 2개 사 등 총 6개 사가 참여해 혁신 기술, 사업 모델, 성장 전략 등을 발표한 후, 투자자들과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IBK 창공 육성기업으로 △스마트 윈도우 코팅제와 제로에너지 건축물용 스마트 단열재를 개발하는 ‘제로에너지솔루션(조상욱 대표)’ △폐소재·부품을 활용한 자원 순환 플랫폼(Re-fit)을 운영하는 ‘갓테크(박기덕 대표)’ △의료수술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그마(이재훈 대표)’, △기능성 생물 사료를 활용해 우량종자 생산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션(정우철 대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발굴기업으로 △실사형 XR/AR 콘텐츠 자동 생성 및 초경량 3D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그리네타(김태웅 대표)’ △콘텐츠의 불법 배포와 무단 사용을 방지하는 AI 스텔스 워터마크 솔루션을 보유한 ‘뮤즈블라썸(조은선 대표)’이 참여했다.

한편, 도는 기업설명회(IR) 행사를 마친 후 경남 창업 수도권 거점 입주기업 4개 사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경남 창업 수도권 거점(G-Sapce@TIPS)은 도가 도내 유망 창업기업의 수도권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강남 테헤란밸리에 23년 9월 설치했으며, 창업 자원 및 투자 자금을 연결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윤인국 도 산업국장은 “벤처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일반기업보다 빠른 성장성과 높은 혁신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경남의 유망 창업기업이 활발히 투자유치를 이어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혁신성장의 중심축이 되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