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3 가을, 슬도예술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20:40:08
  • -
  • +
  • 인쇄
▲ 울산 동구청

[뉴스스텝] 울산시 동구청은 9월 23일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슬도등대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문화예술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슬도예술제를 개최했다.

슬도예술제는 ‘사람, 예술, 추억을 다시 만나다’라는 주제로 슬도의 바위와 등대 등 자연을 무대로 관객과 연주자가 교감하는 문화공연이다.

이날 오후 4시 30분 슬도 방파제 입구에 마련 된 무대에서는 25년 전통을 가진 ‘내드름연희단’이 왕의 행차에 쓰이는 대취타를 모티브로 대고의 웅장함과 역동적인 모듬북 가락을 담은 창작 타악공연 ‘왕의 길’을 선보이며 공연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구경영씨의 사회로 김종훈 동구청장, 박경옥 동구의장, 권명호 국회의원의 인사말과 시구의원 등 내빈 소개를 마치고 본격적인 예술제가 시작됐다. 소리꾼 ‘이지훈’과 ‘더아트’의 콜라보 공연에 이어 ‘갓브라스유’의 화려한 관악 퍼포먼스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슬도 등대 뒷마당에서는 10년차 4인조 울산 팝밴드인 ‘룬디마틴’이 주민슬도 석양을 배경으로 하는 감성 미니콘서트로 예술제의 끝을 장식했다.

특히, 슬도등대 앞마당에 그랜드피아노 버스킹 및 포토존이 운영되어 바다를 배경으로 그림같이 펼쳐진 그랜드 피아노 연주가 일상생활의 피곤함을 잊게 만들었다. 또, 관람객들에게는 슬도와 피아노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이날 슬도 방파제 입구에서는 오후 3시부터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끈과 리본을 이용하여 망에 묶거나 끼워서 테피스트리처럼 자유롭게 표현하는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대형 망과 소형 망 부스로 마련되어 남녀노소 쉽고 재밌게 체험에 참여했으며, 대형 망을 이용한 작품을 완성한 참가자들은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 촬영을 즐겼다.

한편, 슬도예술제는 지난 2012년 6월 첫 선을 보인 이후 2014년 10월까지 초 5차례 개최되어 지역 명소인 슬도를 알리는 역할을 한 바 있다. 슬도예술제를 다시 개최하여야 한다는 지역 여론에 따라 올해 봄에 8년만에 부활했으며,올해 봄과 가을 총 2회 열렸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동구 곳곳 빼어난 자연경관에 문화예술의 옷을 입혀서 동구의 품격을 높이고, 앞으로도 동구를 찾아오는 분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선사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