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20:35:04
  • -
  • +
  • 인쇄
시각장애인들에게 관심과 배려를....
▲ 화순군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화순군은 시각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이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라남도지부 주관으로 화순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흰 지팡이’는 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상징으로 1980년 10월 15일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WBU.World Blind Union)가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이끌자’라는 취지에서 선포해 올해 44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이상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박춘복 한국시각장애인협회 전남지부장 등을 비롯한 주요 인사 및 전남 도내 시각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흰 지팡이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 심재갑 시각장애인협회 화순지회장, 전라남도지사 표창에 화순군청 박금호 주무관, 전라남도의회의장 표창에 양재희 씨, 시각장애인연합회장 표창에 김윤장 씨, 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장 표창에 강성재 씨 등 32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에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의를 갖고 모범적인 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장학 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 곰두리봉사회 전남도지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구복규 화순군수는 “시각장애인들을 대변하고 복지확장에 앞장서고 있는 박춘복 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장을 치하하고, 오늘 행사가 시각장애인들의 존엄과 가치를 드높이고 권리를 신장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시각장애인 가족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당부했다. 또한 “화순군에서도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고경농협,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뉴스스텝] 지난 24일 고경농협 임직원은 고경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이상혁 고경농협 조합장은 “고경농협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김태엽 고경면장은 “고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매년 참여해 주시

대구시의회 제9대 2025년 의정 성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는 2025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 미래 기틀을 다지는 작업에 충실한 지원자 역할을 다해 왔다.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건전한 견제의 기능에 충실하고 생산적인 정책제안에 힘썼으며, 시민복지 및 침체된 경제 등 부진한 시정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중점적으로 촉구해 왔다.대구시의회 제9대 슬로건인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에 맞춰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

고양시 정발산동,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과 케이크를 전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정발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찬지원 반찬배달’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 결식이 우려되는 가구에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사랑과 온정을 담은 성탄절 케이크와 손편지를 준비해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