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행안부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2 20:45:16
  • -
  • +
  • 인쇄
행정안전부 주최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우수사례로 성과 인정
▲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제12회 어린이안전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행정안전부 주최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공모전’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어린이 안전대상’은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고자 개최한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창의성, 적극성, 노력성, 효과성, 확산가능성의 다섯 가지 평가지표를 통해 1차 전문가 평가를 진행했으며, 2차 현장투표 및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안녕한 전지적 어린이 시점’을 주제로 대상별 차별화된 안전사고 예방활동 사례를 소개했다.

구체적인 사례로는 영유아 대상 안전한 놀이 환경 제공, 영유아의 눈높이에서 실시한 안전 교육,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종별 안전 교육 및 안전 컨설팅, 안전관리관 파견, 기관 안전점검 및 전 직원 안전교육 수료 등을 제시했다.

센터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모습을 담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우수사례로써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 덕분에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설치·지원하고 경희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동대문구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의 양육 및 보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