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온 국민이 참여하는 ‘소비촉진 동행축제 챌린지’도 흥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20:40:15
  • -
  • +
  • 인쇄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 조회수 500만 회 돌파
▲ 동행축제 주요 챌린지 영상 현황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21일 기준으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 조회수가 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은 ‘메인 바이럴 영상’, ‘기업(氣up) 챌린지 영상’, ‘가져가 챌린지 영상’, ‘미싱유(Missing you) 챌린지 영상’으로 총 4가지 영상이 있다.

‘동행축제 메인 바이럴 영상’은 115만 회를 돌파했으며, “이번 추석은 동행축제와 함께 온가족이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힘껏 응원합니다” 등 응원 댓글이 달리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氣up) 챌린지’는 온 국민 힘 모으기를 통한 경제활력(氣up)의 염원을 담아 물병을 던져서 세우는 ‘챌린지’로, 영상 조회수 287만 회를 돌파하는 등 남녀소노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져가 챌린지는 ‘동행제품 가져가’라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한 ‘챌린지’로 영상 조회수 23만 회를 보이고 있으며 “보기만 해도 즐거워요”, “중독되는 느낌” 등 재미있는 응원 댓글들이 달렸다.

‘미싱유(Missing you) 챌린지’는 ‘(아이 윌 비 미싱유(I’ll be missing you)’ 곡을 배경으로 한 ‘댄스 챌린지’로 동행축제 흥을 돋우기 위해 장관과 엠지(MZ)세대 직원 등 중소벤처기업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동행축제를 응원했다. 영상 조회수는 110만 회를 돌파하여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전통시장 17선을 소개하는 등 황금녘 동행축제로 ‘지역 상권·경제 기(氣) 살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영 장관은 “국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소비가 모여 우리 경제에 큰 활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우리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황금녘 동행축제에 마지막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행축제 대박 행사(이벤트) 상세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하도초, 내년 1월까지 해녀박물관에서 ‘바다를 담은 손’ 전시 개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하도초등학교는 25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해녀박물관 1층 로비에서 ‘바다를 담은 손–어린이의 눈으로 본 제주 해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학년 학생들이 제주 해녀의 삶과 문화를 어린이의 시각으로 탐구하고 이를 미술 활동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형 자율학교 문·예·체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제주의 자연과

인천시설공단, 노-사 한마음으로 ‘이웃나눔’ 실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은 25일, 지역 내 에너지 취약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25일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여 조성한 ‘온가족 사랑공동체’ 모금액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여 연탄 3,000장을 구입, 이를 관내 에너지 취약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김재보 이사장은 “겨울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

의정부시,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 증축…공사 기간 임시 폐쇄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이용 수요가 많은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의정부1동 190-16번지)의 증축 공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증축을 통해 기존 67면에서 99면으로 32면이 늘어나, 주차난 완화와 보다 나은 주차환경 제공이 기대된다.시는 공사 안전 확보와 원활한 시공을 위해 11월 11일부터 내년 7월까지 해당 주차장을 임시 폐쇄한다.이에 따라 인접한 의정부둔치주차장(의정부동 30-38) 의정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