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8회 제주 마이스(MICE) 산업대전 성황리 폐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20:30:20
  • -
  • +
  • 인쇄
국내·외 바이어 52명·도내 셀러 43개 기관 참가…유치 행사 발굴 및 마이스 성장 동력 확보
▲ 제8회 제주 마이스(MICE) 산업대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 ‘제8회 제주 MICE 산업대전’을 개최한 가운데 국내·외 유력 바이어와 도내 마이스(MICE)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 마이스(MICE) 산업대전은 국내·외 바이어 52명과 도내 43개 마이스 업체가 참가해 일대일 맞춤형 비즈니스 미팅이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총 400여 건의 상담이 이뤄진 가운데 68건은 제주에서의 개최 가능성이 검토됐으며, ‘폴라페이시스’, ‘AI 및 데이터 관련 국제회의’ 등 총 25건의 행사는 제주로 유치하는 데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주 마이스 산업대전에 참가한 도내 업체들은 최소 10건 이상의 집중적인 상담을 추진, 주력 상품과 서비스를 국내·외 시장에 효과적으로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제주의 마이스 인프라와 콘텐츠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대규모 국제회의 유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산업대전 기간 도와 공사는 비즈니스 성과를 뒷받침할 제주의 매력적인 유니크베뉴(Unique Venue, 마이스 행사 개최 도시에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의 장소)와 고품격 관광 콘텐츠를 바이어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바이어들은 제주의 유니크베뉴인 씨에스호텔에서 환영 행사를 즐겼으며, 더클리프에서 진행된 역동적인 애프터파티를 통해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또한, 루나폴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밤을 만끽하는 야간 관광을 경험하는 한편, 회수다옥에선 ‘차(茶) 맡김 차림'과 같은 차별화된 지역 관광 상품을 체험했다. 바이어들은 이러한 제주만의 독창적인 마이스 환경과 체험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표한 가운데 도와 공사는 이 같은 반응이 향후 국제행사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제주-중국 협력 마이스 활성화 포럼’에서는 중국의 마이스 시장 변화와 새로운 수요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제주의 역할과 양국 간 마이스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도와 공사는 지속 가능한 마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그린마이스협의체’ 발족식도 추진, 향후 마이스 산업의 발전 방향과 함께 그린마이스 산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8회 제주 마이스 산업대전은 급변하는 글로벌 관광시장에 발맞춰 제주의 마이스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자리였다”며 “공사는 이번에 개최 가능성이 검토된 잠재 행사들이 실제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주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