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망 관광기업 육성을 위한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협력기업 9개 사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20:20:10
  • -
  • +
  • 인쇄
29일 협약체결식 개최, 총 9개 사와 협력 체계 구축
▲ '2025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협력기업' 협약체결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도내 유망 관광기업 발굴·지원을 위한 '2025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협력기업' 9개 사를 선정하고, 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기업 선정은 지난 8월 진행된 공모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제시한 9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엠케이글로벌(경남 특화 관광 무빙 마그넷), ▲필름오늘(경남 영화촬영지 기반 체험 및 미션형 관광투어), ▲아모스티씨아이(가야문화 활용 관광객 유치), ▲금보석(경남의 미를 담은 티스푼·포크 세트), ▲㈜제로투원(숙박업 디지털전환 플랫폼), ▲올담길(사량도 체험·구매 연계형 참여 관광 모델), ▲거제유자바다영농조합(유기농 유자즙 스틱포장 관광상품 개발), ▲시월의 키친(경남 특산품 라면토핑 밀키트), ▲다즐랩(경남 내 외국인 유학생 대상 관광상품 기획) 총 9개사다.

선정된 기업들은 관광기념품부터 디지털 플랫폼, 체험관광,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이르기까지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경남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력기업들에게는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요 지원내용은 ▲센터 내 사무공간 및 회의실 제공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 ▲관광 창업 및 육성 프로그램 '경남관광기업스타트업' 7기 공모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이다.

또한, 관광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기업 간 협업과 상생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이번 협력기업 선정을 통해 도내 관광기업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 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관광 분야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협력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