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 지사, 대주민 일선 정보‧민원 서비스 제공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20:20:15
  • -
  • +
  • 인쇄
도청 민원실,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 찾아 ‘대전 국정자원 화재’ 발생으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중단 대응
▲ 김영환 지사, 대주민 일선 정보‧민원 서비스 제공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환 지사가 29일 오전 도청 민원실과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발생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 상황을 점검했다.

김 지사는 도청 민원실에서 여권, 주민등록 등 민원 처리 상황을 점검하면서 이번 정부전자시스템 재난으로 인해 일선 민원 창구에서 도민 불편이 없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업무 담당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방문 민원인들에게는 여권, 주민등록 등 민원 서비스에 문제나 불편 사항은 없는지 꼼꼼하게 물으면서 관련 상황을 직접 챙겼다.

아울러, 주민들의 생활형 민원을 접수하고, 각종 제증명 발급과 취약 계층 복지 업무를 일선에서 담당하고 있는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번 장애로 인해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확인하는 한편, 현장에서 동장 및 복지센터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도 차원에서 취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했으며, 민원 업무차 방문한 주민들에게도 안심할 수 있도록 상황 설명을 덧붙이기도 했다.

김영환 지사는 “이번 화재로 일선 민원 창구에서 혼란이 예상된다”면서도, “충북도는 27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한편, 11개 기초자치단체가 연계해 도민 불편과 안전 등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지금 정부와 도‧시군이 한마음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협조해 주시고 행정정보 지연으로 인해 피해 보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기준 정부24와 일부 주민등록시스템 등이 복구되어 일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지만, 완전 복구까지는 최장 2주 가량 걸릴 전망이다. 복구 중에 있는 시스템을 대신해 충북도와 시‧군에서는 증명서를 수기로 발급하는 등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