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 ~ 서초구서 제빵, 코딩 배우며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4 20:15:41
  • -
  • +
  • 인쇄
서초구 내 교육기관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특집 교육프로그램 3종세트 접수 시작!
▲ 서초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 ~ 서초구서 제빵, 코딩 배우며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창의과학, 문화예술 등 즐겁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꼬마파티셰", △’2023 서초 코딩 겨울캠프‘, △‘랜선으로 떠나는 미술여행’ 총 3종으로 구성된 ‘서리풀 겨울캠프’ 접수를 받기 시작한다.

먼저, ‘꼬마파티셰’는 전문직업인 파티셰에 대해 배우고, 직접 빵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제는 ‘비건 브라우니 만들기’며, 재료와 설명서가 담긴 교육키트가 가정으로 배송된다. 또, 서초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파티셰에 대한 탐구, ▲브라우니 만드는 방법, ▲환경을 생각한 비건 실천하기 등의 교육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오는 8일부터 선착순 1000명의 신청을 받는다.

‘2023 서초 코딩 겨울캠프’는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구의 대표 코딩교육 프로그램이며, 디지털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5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코딩교육은 ▲코딩키트를 활용한 체험활동(구립서초유스센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방탈출 맵 만들기(반포·잠원교육지원센터) ▲코딩로봇을 활용한 로봇축구게임(양재·내곡교육지원센터) ▲보드게임을 활용한 문제해결 논리학습(서초구평생학습관)으로 구성됐다. 초·중등학생 880명을 대상으로 하며 13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랜선으로 떠나는 미술여행’은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집에서도 미술관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영상은 ▲도슨트가 전해주는 5분 순삭 미술작가 이야기, ▲미술관 관람 꿀팁전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3일부터 서초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총 3종의 프로그램 모두 무료이며,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의 학생들이 알찬 겨울 방학을 보내도록 구 내의 교육기관과 함께 열심히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의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