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드림스타트, ‘나이스’ 가족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20:30:02
  • -
  • +
  • 인쇄
▲ 울주군청

[뉴스스텝] 울주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4일 삼동면민체육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250여명을 대상으로 외쳐봐! ‘나이스(나와 너 우리 다같이 스며드는)’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주군과 울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가족 간의 단합과 아동의 유대감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댄스 및 마술공연, 손에 손잡기를 비롯한 10종의 체육활동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조성돼 많은 볼거리와 참여활동을 제공했다.

운동회 폐회식에는 울주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위하여 10년 넘게 후원을 아끼지 않은 신한중공업 자원봉사단의 황덕기씨와 하이밀 베이커리의 정문화씨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도 진행됐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일이 자주 없었는데 운동회를 계기로 많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울주 조성에 드림스타트를 비롯한 울주군 전체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