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후원 감사’ 춘천시민장학재단 10주년 감사의 밤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20:00:25
  • -
  • +
  • 인쇄
주요 후원 단체, 개인 초청 감사패 수여 및 공연 진행
▲ ‘인재 후원 감사’ 춘천시민장학재단 10주년 감사의 밤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년간 춘천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온 후원자들을 위한 ‘감사의 밤’이 열렸다.

춘천시민장학재단(이사장 육동한 춘천시장)은 11일 동면의 한 식당에서 주요 후원자들과 지역 기업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재단의 든든한 후원 기반이 된 9개 주요 후원 단체 및 개인 후원자에게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특히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방송인 김성령씨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돼 눈길을 끌었다.

또 이날 박종훈 춘천문화재단 이사장과 김기형 춘천시새마을경제인협회 대표가 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어 슈트맨 마임 공연, 춘천시립예술단 공연, 이소영 명창의 판소리 무대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렸다.

‘감사의 밤’은 후원자들을 위한 행사를 넘어 재단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재단은 최근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춘천인재육성장학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재단은 명칭을 ‘춘천인재육성장학재단’으로 변경하고 ‘장학’사업과 함께 지역 인재를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하는 ‘교육’ 지원기관으로의 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 2023년 교육사업 추진 이후 진로·진학 컨설팅, 영어캠프, 학부모 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육동한 이사장은 “후원자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나눔의 정신은 재단의 새로운 10년, 춘천 교육 100년을 여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춘천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