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무재해운동“1배수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20:15:09
  • -
  • +
  • 인쇄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무재해운동“1배수 달성”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에서 운영 중인 체육시설(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종합운동장)이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무재해 1배수(494일)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재해운동이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사업장 전 직원이 참여해 재해 없는 일터를 조성하는 안전 실천 운동이다.

공단은 “안전사고 ZERO 달성”을 위해 2025년 1월 1일 무재해운동을 선포한 이후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이어왔다. 안전전문기관과 MOU체결, 각종 안전관리제도 도입, 분기별 안전지킴이 활동, 계절별 안전점검, 위험성평가, 정기 안전교육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안전 인식 제고에 힘썼다.

또한 2023년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최초 취득한 이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지속해 왔다.

김재광 이사장은 “이번 무재해 1배수 달성은 모든 직원들이 책임의식을 가지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온 결과라며, 항상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업장의 자율 안전문화를 고도화시켜 무재해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6·25 참전용사 예우와 보훈문화 확산 위한 행보 이어가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보훈가족에 예우의 뜻을 전하고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정초립 의원은 지난 17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 내 6·25현충비 앞에서 열린 ‘6·25전쟁 제76주년 6·25현충비 추모행사’에 참석해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호국영령을 추모했다.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강북구지회가 주

박수관 조직위원장 섬박람회 주행사장 찾아 시설부터 교통까지 꼼꼼히 챙겨,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박수관 위원장은 지난 25일 돌산 진모지구 섬박람회 주행사장에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서 박수관 조직위원장(㈜YC-TEC회장)은 주행사장 시설을 꼼꼼히 점검하고 여름철 기상 이변 등을 대비해 공기를 최대한 앞당겨 7월 내에 모든 시설 및 인프라를 완료토록 당부했다. 더불어, 관람객 안전과 편의시설 구축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현장에

부산 북구, 일상 가까이에서 만나는 쉼과 문화 ‘아트 피크닉’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4일 청년 복합문화 창작공간 SPACE 119에서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쉼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트 피크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연, 아트마켓, 작품 전시, 체험 프로그램, 21% 파티(의류 및 문구 교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주민들은 행사장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평소 가까운 생활권에서 쉽게 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